2024-03-29 03:05 (금)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머신 X8 출시
상태바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머신 X8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25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러닝 기술 도입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 향상

0625-1.jpg
오라클이 최근 머신러닝 기술 도입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이 향상된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머신 X8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독보적인 성능과 가용성을 탑재한 오라클 엑사데이터는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인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와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이다. 2018 회계연도 기준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현재 OLTP(온라인 트랜잭션 처리), 애널리틱스,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하는 금융, 유통, 전자,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에서 활용되고 있다.

오라클은 엑사데이터 X8을 통해 이용 패턴에 따라 데이터베이스를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조정하는 자동색인 기능 등의 새로운 인공지능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업무처리 과정을 자동화해 수동 튜닝작업 없이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극대화했다. AI가 결합된 새로운 자동 성능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사람의 개입 없이 자동적으로 성능 문제를 감지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발견하는 것도 가능하다.

칼 올롭슨(Carl Olofson) IDC 정보 및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리서치 부문 부사장은 “지난 10년 간의 IT 인프라 환경을 돌아보면, 오라클 엑사데이터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이용자들이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에서 공용 클라우드로 이전할 수 있도록 돕는 주요한 수단이었다”라며 “새로운 엑사데이터 X8은 이용자 개입을 최소화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설치 양단에서 고도의 머신러닝 기술을 구현한다. 오라클 엑사데이터와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는 오라클 리커버리 어플라이언스는 기업들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사용 환경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을 간소화하는 것은 물론, 보안과 성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후안 로이자(Juan Loaiza) 오라클 미션크리티컬 데이터베이스 테크놀러지 부문 수석 부사장은 “지난 10년간 세계 전역의 수천 개 기업에서 엑사데이터를 활용해 비즈니스에 핵심이 되는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해왔다. 엑사데이터는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와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근간을 이루는 기술로서, 최근 성능과 용량뿐만 아니라 플랫폼 자체의 이점을 강화하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의 역량도 새롭게 탑재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