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0 (목)
중학생 대상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중학생 대상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 참가자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24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이 주관하는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가 오는 7월 23일 화요일부터 7월 26일 금요일까지 3박 4일 동안 합숙 형태로 인천에 위치한 영종 스카이 리조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신청자 가운데 5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별도의 비용 없이 참가할 수 있는 무료 교육 캠프이다. 오는 7월 10일 수요일까지 사이버 가디언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자는 7월 15일 월요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캠프 1일차에는 ‘인공지능 드론과 해킹’ 주제의 기조 강연, 암호학 및 모스부호 교육,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버전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실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 2일차는 웹 서버 환경 구동 및 SQL 인젝셕 공격 등을 실습해보는 웹해킹 기초,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직접 만들어보는 보안-코딩 교육, 정보보안 관련 미션 해결 방탈출 게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프 3일차는 정보보안 직업 및 사이버 윤리를 배워보는 카드 게임 및 락피킹 실습 등을 해보는 재미있는 보안의 세계,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스마트폰 및 공유기 등을 해킹 해보는 생활과 보안, 보안과 가상현실을 융합한 VR 체험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캠프 4일차에는 정보보안 전문가의 진로특강을 진행하여 향후 정보보안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중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이며, 수료식을 끝으로 4일간의 캠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중학생 대상의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는 기초 수준의 이론부터 심화 수준의 실습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제공하여 방학을 맞이한 중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