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6 18:07 (수)
지니언스, 글로벌 EDR 솔루션과 경쟁서 ‘미래에셋생명보험’ 수주
상태바
지니언스, 글로벌 EDR 솔루션과 경쟁서 ‘미래에셋생명보험’ 수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24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EDR 업체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뤄낸 국산 EDR 솔루션 쾌거

▲ 지니언스, 미래에셋생명보험의 행위기반 분석 시스템 구축사업을 ‘지니안 인사이츠 E(이하 Genian Insights E)’로 수주.
▲ 지니언스, 미래에셋생명보험의 행위기반 분석 시스템 구축사업을 ‘지니안 인사이츠 E(이하 Genian Insights E)’로 수주.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글로벌 보안솔루션과 경쟁에서 승리하며 금융권 EDR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국산 EDR 솔루션의 금융권 확산에 물꼬를 튼 것이다.

미래에셋생명보험의 행위기반 분석 시스템 구축사업을 ‘지니안 인사이츠 E(이하 Genian Insights E)’로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해 첫 진행된 금융권 EDR 구축사업으로 많은 금융기관의 관심이 주목된 가운데 글로벌 외산 제품들과의 경쟁에서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지니언스의 Genian Insights E 제품이 선정된 데 의미가 있다.

‘미래에셋생명보험’ 이상행위 분석 시스템 구축사업은 최고 보안등급을 요구하는 금융권의 특성상 장기간 제품 검토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킹, 악성코드 등으로 인한 이상 징후 탐지 및 대응을 위한 추적관리 시스템의 필요와 탐지 이후 단말에 대한 자동격리, 네트워크 차단이 주요 요구사항이었다. Genian Insights E는 해당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점은 물론 금융권 단말들의 에이전트 추가 설치 문제를 해결하여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Genian Insights E는 단말을 위협하는 다양한 악성코드 및 이상행위를 신속하게 탐지, 분석, 대응할 수 있는 ‘단말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EDR) 솔루션’ 이다. 최신 침해 지표(IOC), 머신 러닝(ML)뿐 아니라 행위기반 엔진(XBA)을 탑재해 위협을 탐지한다.

특히 행위기반 엔진은 2018년 인수 합병한 레드스톤소프트의 핵심역량의 결정체로 올해 초 제품 내 통합이 완료되었다. 이를 통해 침해지표나 머신러닝으로는 탐지가 불가능한 파일리스(File-Less) 공격이나 권한상승, 횡적확산(Lateral Movement) 등의 ‘위협행위’를 추가로 탐지하여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이번 행위기반 분석시스템 구축사업의 수주를 통하여 행위기반 기술의 완성을 시장에서 검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미래에셋생명보험의 수주는 장기간의 투자와 연구개발의 결과로 Genian Insights E 제품이 본 궤도에 오르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국내 NAC 시장과 마찬가지로 초기 외산 제품과의 경쟁에서 승리한 저력이 있는 만큼 EDR 시장 역시 또 한번의 성공 신화를 써 보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