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20:33 (화)
“프로비트 첫 런치패드 SportX(스포트엑스) 완판 후 성공적 상장”
상태바
“프로비트 첫 런치패드 SportX(스포트엑스) 완판 후 성공적 상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21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3.png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에서 지난 6월 17일(월)에 진행한 프리미엄 IEO 런치패드로 첫 선정된 SportX가 IEO 개시 후 약 2시간 13분 만에 목표액인 $50,000 모금을 달성하였으며 상장 또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SportX는 블록체인 기술 및 계약 플랫폼의 투명성, 탈 중앙화, 신뢰성을 바탕으로 스포츠 자산을 토큰화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운동선수, 클럽, 에이전트, 브랜드, 미디어, 팬들이 스포츠 생태계에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포츠의 상업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최근에는 포트투갈 축구의 전설로 꼽히는 루이스 피구가 SportX 홍보를 위해 19일에 내한을 했었다.

프로비트에서 진행하는 모든 런치패드는 토큰 판매 당일에 상장을 진행하며 SportX는 런치패드를 개시한 같은 날 17일 오휴 6시에 상장되어 판매가의 3배까지 상승하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프로비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훌륭한 프로젝트들을 선별하여 런치패드와 IEO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이러한 프로비트 IEO의 흥행가도 속에 잇따라 기대받던 Boltt 코인이 6월 24일(월)에 IEO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투자자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볼트 코인은 주식회사 카카오의 블록체인 관련 계열사인 클레이튼의 Dapp이며 긴밀한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의 블록체인 벤처 캐피털인 해시드로부터 투자 유치를 성공하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