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15 (목)
견과류의 왕 ‘피칸’, 바삭 바삭 피칸 효능과 피칸 먹는법, 피칸 부작용 총정리
상태바
견과류의 왕 ‘피칸’, 바삭 바삭 피칸 효능과 피칸 먹는법, 피칸 부작용 총정리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6.21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과류의 한 종류인 피칸은 우리나라에서는 피칸 파이로 유명하다. 피칸은 낙엽교목의 열매로 온화한 기후를 가진 나라에서 재배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피칸은 피칸파이, 피칸와플, 피칸케익 등 다양한 디저트 재료로 이용된다. 그렇다면 피칸의 숨은 능력은 무엇일까?

피칸 효능

피칸은 호두와 비슷하게 생긴 견과류다. 피칸 효능은 심장을 보호한다고 알려졌다. 피칸은 유익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유해 콜레스테롤은 낮춘다고 알려졌다. 또한 피칸은 암에 좋은 음식으로 항암작용을 한다. 피칸 속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알려졌다. 이는 폐암과 전립선암 예방에 좋다고 알려졌다. 이외 피칸은 노화방지, 뇌기능 개선, 염증 완화 등의 효능을 지녔다고 알려졌다.

피칸 먹는법

피칸은 생으로 먹을 수 있지만 대부분 피칸파이로 많이 먹는다. 피칸파이는 집에서 오븐만 있다면 만들 수 있는 디저트다. 피칸파이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피칸 △버터 △설탕 △버터 △박력분 △시나몬파우더 △바닐라빈 △전분 △슈가파우더 △소금으로 만들 수 있다. 피칸 먹는법은 피칸파이 외 피칸와플, 피칸케익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피칸 부작용

피칸은 100g 당 678kcal로 고열량식품이다. 피칸 부작용은 하루 섭취 권장량 이상을 먹을 경우 체중 증가 및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칸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