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1:05 (화)
여성 갱년기 증상은 안면홍조, 우울감, 불면증 등 다양한 증상 동반해...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갱년기 치료법 소개
상태바
여성 갱년기 증상은 안면홍조, 우울감, 불면증 등 다양한 증상 동반해...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갱년기 치료법 소개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6.21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의 여성이라면 겪어야 할 갱년기는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고 알려졌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가벼운 두통, 홍조 등의 증상부터 중증 증상까지 매우 다양하다. 그렇다면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과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여성 갱년기 증상

여성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 바로 여성 갱년기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45세 이후부터 서서히 드러난다. 여성 갱년기 증상 중 대표적인 것은 바로 △두통 △안면홍조 △우울증 △분노조절장애 △발작성흥분 등 증상이 매우 다양하다. 여성 호르몬의 감소로 질염, 방광염, 골다공증 등의 질환도 동반할 수 있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여성의 갱년기는 여성 호르몬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해 호르몬 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바로 석류다, 석류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과일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한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석류 외 △매실 △대추 △칡 △블루베리 △콩 △양배추 △자두 △호박씨 등이 있다.

여성 갱년기 치료법

여성 갱년기 증상은 개인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갱년기 증상이 심한 여성은 호르몬 치료를 받기도 한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완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해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함께 갱년기 호르몬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