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20:33 (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 체인널리시스 블록체인 분석 솔루션 도입
상태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 체인널리시스 블록체인 분석 솔루션 도입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21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621-2.jpg
블록체인 분석 전문기업 체인널리시스(Chainalysis)는 오늘, 비트박스(BITBOX)가 암호화폐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비트박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LINE)이 운영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체인널리시스 KYT(Know Your Transaction)는 조직 내 사용자 기반의 전체 사용자의 모든 트랜잭션에 글로벌 AML 표준을 적용한다. 암호화폐 기업 및 금융 기관에서는 이를 통해 대규모의 암호화폐 거래를 모니터링하고 리스크가 높은 트랜잭션을 지속적으로 식별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각 사용자의 최신 데이터 내 리스크 프로파일을 빠르게 파악하고, 리스크 노출 수준별 필터링을 통해 즉각적인 주의가 요구되는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

조나단 레빈(Jonathan Levin) 체인널리시스 COO는 “감독당국에서는 블록체인 분석이 효과적인 자금 세탁 방지 솔루션의 중요한 부분이며, 암호화폐 기업들이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는데 필요한 요소라고 발표했다. 블록체인 분석의 우수 활용 사례를 구축한 비트박스와 같은 거래소가 규제 평가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라인 테크 플러스(LINE Tech Plus) 고영수 대표는 “체인널리시스의 컴플라이언스 기술은 자금 세탁 방지 요건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향후 비즈니스에 대한 활용 사례까지도 보장한다.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비트박스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컴플라이언스 준수에 대한 모범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