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10 (금)
연약한 베이비피부 신생아 약산성바디워시로 목욕 후 아기로션으로 보습
상태바
연약한 베이비피부 신생아 약산성바디워시로 목욕 후 아기로션으로 보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21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jpg

아침 저녁으로 바람은 불고 선선하지만 낮은 햇살이 뜨겁게 내리쬐고 있어, 일교차가 높아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할 때이다. 특히 활동량이 많이 아이들은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잦은 목욕을 할 수 밖에 없다. 잦은 목욕은 아기 피부 수분을 빼앗아갈 수 있기 때문에 보습감이 좋은 유아화장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한낮의 후덥지근한 날씨에 아기들 피부도 지치기 쉬워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작은 자극에도 아기피부트러블이 올라오기가 쉽다.

피부가 유난히 예민하다면 순한 성분의 베이비로션이나 아기보습크림을 선택하여 목욕 후에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며, 아기목욕용품을 고를 때는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만든 아기바디워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트러블 발생시 증상에 따라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아기수딩젤이나 아기침독크림, 파우더크림 등을 별도로 준비하여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와 더불어 아기보습제를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아바디워시나 아기샴푸 등의 유아클렌저를 잘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이 피부가 민감하다면 약산성바디워시를 이용하고, 목욕 후에도 건조해지지 않는 아기바디워시나 유아샴푸를 사용해야 피부에 자극이 덜하다.

순한 성분으로 입소문 나 있는 아기화장품 전문 브랜드 베비루미 관계자는 “여름철 유아들의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려면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면서 “베비루미 신생아수딩젤과 베이비크림, 파우더크림 등은 EWG 그린 등급으로 되어 있으며,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성분으로 아기피부 면역력 강화는 물론, 더운 여름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아기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베비루미 신생아바디워시도 여름이 다가오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면서 아기두드러기나 신생아여드름과 같이 땀을 많이 흘려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 잘 씻겨주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기바스앤샴푸를 선택할 때도 저자극의 식물성 성분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당부했다.

또한 목욕 후에는 피부진정에 도움이 되는 아기로션과 신생아수딩젤으로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야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이나 신생아땀띠 등 아기피부트러블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