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25 (화)
다이어트 돕는 ‘프롤린 유산균’, 뱃살 빼기는 물론 장건강에 좋은 프롤린 유산균 효능과 프롤린 유산균 다이어트 소개
상태바
다이어트 돕는 ‘프롤린 유산균’, 뱃살 빼기는 물론 장건강에 좋은 프롤린 유산균 효능과 프롤린 유산균 다이어트 소개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6.21 09: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모 방송에서 프롤린 유산균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여성이 화제다. 고도비만이였던 여성은 약 25kg 정도 감량에 성공한 것으로 나왔다. 여성이 말하는 다이어트 성공 비법은 바로 프롤린 유산균 효능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이름도 생소한 프롤린 유산균은 무엇일까?

프롤린 유산균이란?

프롤린 유산균의 프롤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다. 프롤린 유산균이란 유산균에 프롤린을 주입한 것을 말한다. 프롤린을 주입한 유산균은 외부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강해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롤린 유산균 다이어트

프롤린 유산균은 일반 유산균보다 위산, 답즙 분비에도 생존율이 높아 장까지 도달하는 유산균 수가 많다. 이는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롤린 유산균은 프리바이오틱스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답즙과 위산으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하고 프리바이오틱스와 비슷하게 유익균은 높이고 유해균은 저하한다고 알려졌다. 비만세균을 잡아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프롤린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체중 감랑 △체지방 감량 △장건강 △피부미용 △변비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

장에 좋은 음식인 프리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은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 프롤린 유산균은 △안전성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마크 △장내 정착성을 따져봐야 한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 모두 미생물이기 때문에 안전성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프롤린이 모두 함유된 유산균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