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유산균 고르는방법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함께 먹는 것이 효과적
상태바
유산균 고르는방법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함께 먹는 것이 효과적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6.17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내 건강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많은 이들이 유산균을 복용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유산균 고르는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섭취한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장내 건강이 안 좋은 이들은 유산균을 섭취해도 유익균이 살아 남을 수 없다. 이때 주목해야 할 것이 프리바이오틱스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로 알려졌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살아 도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에 유산균 고를 땐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께 있는 것을 먹는 것이 좋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장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먹이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만 섭취할 경우 산성이 강한 위를 지나오기 힘들다. 이때 도움을 주는 것이 프리바이오틱스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몸에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산성이 강한 위를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과 함께 장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고 감소시킨다. 또한 장 활동을 높여 배변을 돕고 비만세균을 억제해 지방감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산균 고르는법

유산균을 고를 땐 여러 가지를 따져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유산균의 포장상태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프로바이오틱는 살아 있는 균으로 제품의 보관상태가 중요하다. 유산균의 경우 온도와 습도에 민감해 단일 포장된 것이 좋다. 또한 알약 형태보다 캡슐 형태의 유산균이 좋다. 이 밖에 유산균 함량이 높은 것과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들은 혼합유산균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