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25 (토)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피해 24시간 실시간 상담으로 주목 받아
상태바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피해 24시간 실시간 상담으로 주목 받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15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png

사이버 범죄 건수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엄중한 처벌을 논하는 사람도 많다. 특히 한 사람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거나 당사자 동의 없는 정보가 퍼지는 등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데 이 부분은 기술적인 지원 없이는 해결하기가 쉽지 않다.

몸캠피씽은 2014년부터 어느 순간 갑작스레 퍼졌으며 오늘날까지도 조심해야 할 사이버범죄이다. 몸캠피씽은 음란 화상 채팅을 하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을 피해자 지인에게 유포하는 범죄로써 실제로 유포된 사례가 많아 각별한 주의를 요하고 있다.

동영상유포는 대부분 카카오톡이나 개별 메시지를 통해 전송이 되며, 한 번 동영상이 유포가 되었을 시 피해자는 주번 관계에서 큰 곤란함을 겪게 되며 심리적으로도 큰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다. 또 한 협박범들의 요구에 마지못해 금전을 입금하는 사례도 굉장히 많다.

만약 몸캠피씽으로 협박 받고 있는 중일 경우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제대로 준비가 된 IT 보안업체를 찾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조치를 해야 하며 경찰에도 연락해 범인들을 찾아내야 한다.

일단 IT 보안업체에 의뢰 했을 땐 영상을 모두 제거해야 하며, 유포된 경로까지 짚어 제거할 수 가 있다. 온라인에 동영상이 퍼지게 되면 순식간에 수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기 때문에, 보안회사에서 유포 차단 및 영상 삭제와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캠피씽 피해전문 IT보안회사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몸캠피씽을 해결하는 방법은 동영상 삭제 및 범인들에 대한 대응, 유포 경로 확인 및 해킹 프로그램 제거 등으로 다양하다. 동영상을 다 제거한 이후 모니터링까지 잘 해야 모든 과정이 다 완료된다”고 전했다.

한편 디포렌식코리아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으로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IT보안회사이다. 첫 번째로 기술력으로 신뢰할 수 있기 때문에 의뢰 했을 경우 별 부담 없이 상담할 수 있으며 두 번째로 업체에 의뢰를 했지만 되려 업체에 협박을 당하는 사례도 발생해 보안업체의 선정에 신중을 가해야 한다.

디포렌식코리아의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