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5 (금)
유블럭스, 저전력 광대역 IoT 애플리케이션용 5G-Ready 셀룰러 모듈 및 칩셋 개발
상태바
유블럭스, 저전력 광대역 IoT 애플리케이션용 5G-Ready 셀룰러 모듈 및 칩셋 개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13 18: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613-12.jpg
유블럭스(SIX:UBXN)가 저전력 광대역(LPWA)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첨단 보안성을 제공하는 고집적 셀룰러 제품인 LTE-M 및 NB-IoT 모듈 기반의 SARA-R5 시리즈를 공개했다.

유블럭스 UBX-R5 셀룰러 칩셋과 유블럭스 M8 GNSS 수신기를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듈은 엔드 투 엔드 보안과 장기적인 제품 가용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장기간 기기를 배치해야 되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또한 종합적인 보안 기능 세트와 함께 IoT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 맞춤화된 초경량, 저전력 PSK(사전 공유 키) 관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안드레이스 틸(Andreas Thiel) 유블럭스 제품센터장은 "SARA-R5는 IoT 연결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라며 "하드웨어 기반의 신뢰점을 UBX-R5 칩셋 내 분산형 보안 요소에 통합함으로써 칩에서 클라우드로 직접 이어지는 견고한 보안 통신을 위한 기초를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보안 요소는 EAL 5+ High 수준의 공통평가기준인증을 준수하기 때문에 SARA-R5는 민감한 자산과 통신을 보호하는 데 이상적이다"라고 말했다.

쿠델스키그룹의 장-미셸 푸아티(Jean-Michel Puiatti) IoT 보안 수석부사장은 "쿠델스키와 유블럭스는 SARA-R5를 채택한 모두를 위해 IoT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만들고 있다"라며 덧붙여 "모든 모듈에서 변경 불가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함으로써 장치, 데이터, 결정, 명령 및 실행을 견고하게 보호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해당 IoT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적인 장기적 투자수익율을 위한 토대를 구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SARA-R5에는 두 가지 제품 버전이 있다. 내장형 유블럭스 M8 GNSS 수신기가 장착된 SARA- R511M은 자동차, 차량 관리, 추적 및 텔레매틱스 분야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다른 제품 버전인 SARA-R510M은 절전 모드에서 1 마이크로암페어 미만의 전류를 소모하는 최저 전력 소비 제품에 이상적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