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20 (화)
USDQ와 KRWQ의 주요 기능들이 다른 스테이블 코인을 나은 이유 소개해
상태바
USDQ와 KRWQ의 주요 기능들이 다른 스테이블 코인을 나은 이유 소개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13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이블 코인과 BTCNEXT 거래소 개발자들인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살펴보기
데일리시큐.png
Ivan은 고도로 숙련된 디자이너, 프론트 엔드/백엔드 개발자, 감사원, 전략가와 협력하여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설계한다. 그는 항상 기본 비즈니스 개념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기 위해 노력하여 DLT 기반 시스템이 전 고객의 전략을 강화시키고 다른 측면들과 효과적으로 통합되게 한다.

지난 3년간 플래티넘은 세계 최대의 상장 브로커가 되었다. 당사는 상위 거래소들에 3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상장하고 7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시장 조성을 지원했다.

플래티넘 STO/ICO 기금 모금 대시보드와 토큰화 플랫폼은 현재 30개가 넘는 프로젝트에 설치되었으며, 해당 프로젝트들이 $350,000,000 이상을 모금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의 BTCNEXT는 가장 안전하고 엄격하게 규정 준수를 하는 거래소이며, 거래자들을 위한 거래자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 기사를 읽고 현재 자산 관리와 거래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스테이블 코인들의 탈중앙화 물결에 대해 소개한다.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은 스테이브 코인인 USDQ를 창안했다. USDQ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그들의 암호화폐를 담보화하여, 해당 암호화폐의 최소 가치를 보장할 수 있게 한다. 이것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는 불가능한 기능이다. USDQ 사용자는 미화에 고정되어 시장의 불안정한 경향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고, 해당 코인은 Tether와 마찬가지로 1 USD로 평가된다.

KRWQ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의 Q DAO 브랜드의 스테이블 코인이며, 한국 원화에 고정되어 있다. 조만간 Q DAO 브랜드로 JPYQ, SGDQ, HKDQ, CNYQ 등의 완전히 뒷받침된 스테이블 코인들이 출시될 것이다.

USDQ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Q DAO 플랫폼 상의 다른 토큰들에 대해 알아야 한다. Q DAO 브랜드 스테이블 코인들인 USDQ와 KRWQ 등의 Q DAO 플랫폼은 Q DAO와 USDQ라는 두가지 코인으로 구성된다.

첫번째, Q DAO: Q DAO 생성은 생태계 관리를 위해 고려되었다.
두번째, USDQ: USDQ는 비트코인으로 뒷받침 되는 탈중앙화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USDQ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기능하며, 해당 코인은 USD에 고정된다. 즉, 1USDQ는 1USD이다. 해당 코인은 지불, 담보, 그리고 예금에 사용된다.

-플랫폼 상호 작용
이제, USDQ를 보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생태계와의 상호 작용이 시작되면 여러분들의 비트코인은 잠시동안 부채 담보부 포지션(Collateralized Debt Positions, CDP)에 묶여 있다.

-부채 담보부 포지션(CDP)를 통한 USDQ 생성
사용자는 비트코인을 부채 담보부 포지션(CDP)에 보유한다. 그런 다음, 보유된 비트코인에 대한 이자를 결정하는 동안 CDP는 USDQ를 생성한다. 이러한 형태의 이자를 "안정성 수수료"라고 한다. 사용자가 부채 담보부 포지션(CDP)에서 비트코인을 인출하기를 원할 경우, 사용자는 USDQ와 상응하는 금액을 갚아야 한다.

처음에는 USDQ 생태계가 BTC를 담보로 수락하지만, 추후에 상위 암호화폐들이 플랫폼에서 담보로 허용될 것이라는 걸 알아 두어야 한다.

암호화폐에 고정되므로, 암호화폐의 불안정한 특성으로 인해 시스템 작동에 대한 의구심이 생기는데 이에 대한 해답은 "초과 담보화"이다. 즉, $100 상당의 스테이블 코인을 구매하려면 1:1 비율이 아닌, 최소 $166에 상응하는 이더리움을 입금해야 한다. 이는 부채 담보부 포지션(CDP)에서도 마찬가지다. 부채 담보부 포지션(CDP)은 항상 초과담보로 악명이 높다.

-부채 담보부 포지션(CDP)과의 상호 작용
부채 담보부 포지션과의 상호 작용은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1단계: 부채 담보부 포지션(CDP) 생성 및 담보 기탁
첫번째 단계는 부채 담보부 포지션 생성을 위해 사용자가 만든 트랜잭션을 Q DAO 플랫폼으로 보내는 것이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USDQ 생성에 사용된 담보물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액수로 다른 거래를 보낸다. 부채 담보부 포지션은 담보로 간주된다.

2단계:  담보화된 부채 담보부 포지션(CDP)의 USDQ 생성
담보화 후에, 부채 담보부 포지션 사용자는 부채 담보부 포지션으로부터 요구되는 USDQ 금액을 회수하기 위해 거래를 진행하고, 부채 담보부 포지션은 부채와 동일한 금액을 축적한다. 사용자는 부채를 지불할 때까지 담보물에 접근할 수 없다.

3단계: 부채 및 안정성 수수료 지불
담보 금액을 회수하려면 사용자는 부채 금액에서 생긴 안정성 수수료를 포함한 부채 담보부 포지션의 부채를 지불해야 한다. 안정화 요금의 지불은 Q DAO로만 할 수 있다. 부채 담보부 포지션은 사용자가 부채 담보부 포지션에 필요한 USDQ와 Q DAO를 보내고 부채와 안정성 수수료를 지불해야지만 부채가 없어진다.

4단계: 담보 철회와 부채 담보부 포지션(CDP) 폐쇄
부채 담보부 포지션 사용자는 부채 및 안정성 비용 지불 후에 담보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갑으로 다시 가져올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은 시장 통찰력과 탈중앙화 정신을 함유한 뛰어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Q DAO 브랜드의 스테이블 코인인 USDQ와 KRWQ와 같은 탈중앙화 토큰은 빠른 시일에 암호화폐의 세계화를 이뤄낼 수 있다.

한편, BTCNEXT 거래소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팀의 차세대 현물 및 마진 거래 플랫폼이며, USDQ 스테이블 코인의 첫번째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이다. USDQ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팀이 담보, 가격 안정화 메커니즘 및 오라클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사용하는 높은 내구성의 스테이블 코인을 개발하는 수단으로 도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