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19:33 (수)
NXP, 크로스오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개발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상태바
NXP, 크로스오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개발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13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613-8.jpg
NXP 반도체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 인증을 거친 크로스오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개발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NXP 반도체는 엣지 노드를 위한 안전한 초효율 지능형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개발하게 된다. 애저 스피어 보안 플랫폼 위에서 원활하게 실행하도록 하며, 동시에 멀티코어 이기종 컴퓨팅, 풍부한 그래픽 경험, 저전력 오디오 처리 기능을 제공한다. 제품은 제한적으로 2020년 4분기에 샘플링 될 예정이다.

애저 스피어 보안 플랫폼은 안전한 커넥티드 디바이스 제작을 위해 설계됐다. 애저 스피어 인증된 신규 프로세서는 MS 플루톤 보안 서브시스템을 포함하고, 애저 스피어 운영체제를 실행하며, 애저 스피어 보안 서비스와 연결된다. 애저 스피어 보안 서비스는 보안 갱신, 새로운 위협 탐지, 디바이스와 클라우드 사이의 신뢰 중개를 통해 모든 애저 스피어 디바이스를 보호한다.

한편 양사의 전문 엔지니어링 팀은 긴밀히 협력해 현재 급성장하는 산업용 IoT 엣지 애플리케이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보안 연결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NXP 리더십과 클라우드, 보안,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MS의 전문 지식을 결합한 것이다. 이로써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향후 양사의 솔루션을 통해 본질적인 안전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더욱 쉽게 안전한 기기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NXP 저전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군 조 유(Joe Yu) 부사장은 "NXP는 그간 고객에게 완벽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헌신해 왔으며, MS와의 협력 역시 이러한 노력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애저 스피어 인증을 거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활용해 목적에 맞는 엣지 제품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과정에서 i.MX 8 시리즈가 지닌 에너지 효율적이고 다면적인 기능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에저 스피어 보안 서비스를 통해 완벽히 제품을 보호함으로써 심리적 안정감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