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50 (금)
10대 슈퍼푸드인 토마토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물론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토마토 효능과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소개
상태바
10대 슈퍼푸드인 토마토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물론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토마토 효능과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소개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6.13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둥그런 모양의 붉은빛을 띤 토마토는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려졌다. ▲고혈압 ▲당뇨병 ▲비만에 좋다고 알려진 토마토는 관상용에서부터 식탁에 자주 오르는 채소로 등극했다. 상큼하고 새콤한 토마토는 다양한 효능을 지녔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물론 고혈압,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토마토의 다양한 효능과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등을 소개한다.

토마토 효능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오를 만큼 토마토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 토마토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알려졌다. 토마토 속 풍부하게 함유된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졌다. 특히 토마토의 색을 붉게 보이는 것도 라이코펜 때문이다. 토마토는 혈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벽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고 알려졌다. 이는 혈류를 개선해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 라이코펜과 더불어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도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유명하다.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베타카로틴은 암의 생성과 전이를 막으며 세포의 재생과 성장을 도와 노화방지에 좋다고 알려졌다. 또한 토마토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염분을 배출해 고혈압과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토마토 다이어트

토마토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고 포함된다. 토마토를 살짝 데쳐 껍질을 제거한 후 올리브유 한스푼과 함께 믹서에 갈아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변비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와 올리브유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한다고 알려졌다. 또한 식전 토마토를 먹으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토마토 먹

는법토마토는 살짝 데쳐 먹는 것이 토마토 효능을 높일 수 있다. 토마토와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을 함께 넣고 끓여 해독주스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라이코펜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기름에 볶으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알려졌다. 토마토에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달걀과 토마토를 올리브유에 함께 볶아 먹으면 훌륭한 다이어트 식단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