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22:04 (금)
‘마스슬립’이 말하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신혼침대로 적합할까?
상태바
‘마스슬립’이 말하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신혼침대로 적합할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1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jpg

신혼살림을 장만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서로 다른 취향을 고려해야 하고 빠듯한 예산에 맞춰야 하다보니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아니다. 그런데 그러한 신혼부부들의 신혼침대로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인기라고 한다. 물론 일반 혼수매트리스대비 우수한 쿠션감과 지지력으로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는 장점이 있지만 신혼부부들에겐 만만치 않은 가격을 자랑하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이기에 의아할 수 있다. 이러한 신혼부부들의 고민을 풀어줄 수 있는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로 무장한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국내 메모리폼 침대 브랜드인 ‘마스슬립(MARS SLEEP)’이 그것이다.

정부인증을 획득한 기업부설연구소에서 방대한 양의 수면빅데이터를 분석, 방대한 실험데이터를 통해 탄생한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개발한 마스슬립은 이전 세대 메모리폼 침대의 약점으로 지목되었던 통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편안한 움직임과 체형, 연령병에 따른 추천타입 구분, 저가형 메모리폼에 주로 사용하는 유해물질이 함유된 접착제용 본드를 사용하지 않는 등 주요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유럽 3대 인증기관의 시험에 합격하는 등의 안전성과 품질에 있어서 장점으로 신혼부부는 물론이고 각계 각층으로부터 선택할만한 매트리스추천에 빠지지 않고 있다.

마스슬립은 자체개발한 스마트폼을 제품 내에 40%에 달하는 높은 비율로 적용하고 있다. 마스슬립에 대한 품질평가의 비결은 이렇게 높은 메모리폼의 비율에 있다.

마스슬립 관계자에 따르면 메모리폼의 밀도는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섬세한 부분으로 적절한 수준의 밀도를 맞추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고 한다. 밀도가 너무 높으면 수면시 움직임이 좋지 못하고 통기성 떨어지고 반대로 밀도가 너무 낮으면 푸석푸석한 쿠션감으로 편안한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밀도만큼 중요한 부분이 경도로서 이것이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쿠션감을 좌우한다고 전했다.

일반인들에 비해 컨디션 관리에 더 민감한 운동선수들이나 유명 셀럽들 사이에서 마스슬립의 제품이 주목받는 데에는 이러한 마스슬립의 메모리폼의 품질이 가능했기 때문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허리통증 등을 겪는 환자들 사이에서도 마스슬립의 제품은 우수한 체중분산효과를 통해 수면 후에도 통증발생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주어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신혼부부들에게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혼수매트리스로 적합하지 않았던 이유 중 하나로 지목되었던 것이 부담스러운 가격이었다. 하지만 마스슬립은 메모리폼 메트리스 가격의 거품을 빼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마스슬립은 스프링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메모리폼 비중이 40%에 달하는 통메모리폼 메트리스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일반 매트리스 브랜드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가격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 때문에 실용성과 가격을 따져봐야 하는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것이다. 메모리폼 업계에서 가격파괴의 선두주자로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마스슬립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