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30 (금)
남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복분자, 남성에게만 좋은 것일까? 복분자 효능과 복분자 먹는법 소개
상태바
남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복분자, 남성에게만 좋은 것일까? 복분자 효능과 복분자 먹는법 소개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6.10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기력회복에 으뜸으로 꼽히는 복분자는 남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복분자는 남성뿐만 아닌 여성에게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지금이 제철인 복분자는 별다른 냄새는 없고 신맛이 특징이다. 복분자는 복분자주로 만들어 먹는 것이 대표적이다. 그렇다면 복분자 효능과 복분자 먹는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한다.

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중 유명한 것은 바로 정력 강화일 것이다. 복분자 효능이 남성의 정액 고갈을 낫게 한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남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복분자는 항암효과를 보이는 식품이다. 복분자에 풍부하게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항암작용을 한다고 알려졌다. 복분자를 보랏빛으로 보이게 하는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을 맑게하고 시려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복분자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피로회복과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간건강, 노화예방, 다이어트, 호르몬 분비, 관절 건강, 기관지 질환 등에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복분자 고르는법

복분자는 사시사철 쉽게 구할 수 있다. 물론 제철에 먹는 복분자가 가장 좋지만, 철이 아니더라도 냉동으로 구입할 수 있다. 복분자의 색이 진할수록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복분자는 잘 무르기 때문에 단단하고 통통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복분자를 고를 땐 색이 진하고 무르지 않고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복분자는 물에 닿으면 쉽게 무르기 때문에 물기가 없는 밀폐 용기에 넣고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다. 먹을 만큼 꺼내 씻어 먹는 것이 좋다.

복분자 먹는법

복분자는 생과 그대로 먹을 수 있다. 보통 복분자는 복분자주로 먹는 경우가 많다. 복분자주는 깨끗하게 세척 한 복분자의 물기와 꼭지를 제거한 뒤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 국자 등으로 살짝 짓이기는 게 좋다. 짓이긴 복분자에 설탕을 넣어 섞은 후 소주를 붓고 햇빛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된다. 한 달 정도의 숙성 기간을 거친 후 복분자주의 내용물을 걸러 술만 따로 옮겨 담으면 된다. 이 밖에 신선한 복분자는 우유, 꿀을 넣고 갈아 마시면 좋다. 복분자는 복분자주 외 복분자청으로도 담가 먹을 수 있다. 복분자청은 복분자와 설탕만 들어가기 때문에 어린아이도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