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00:25 (화)
퀴퀴한 냉장고 냄새로 청소가 시급하다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냉장고 청소법
상태바
퀴퀴한 냉장고 냄새로 청소가 시급하다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냉장고 청소법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6.10 09: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 번 문을 여닫는 냉장고는 세균 번식이 쉽다. 사람의 손에서 옮겨진 세균과 음식물로 인해 세균 번식이 왕성한 냉장고는 주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좋다. 물론 매주 청소를 해준다면 좋겠지만, 바쁜 생활로 인해 힘들다면 한 달에 한 번은 꼭 해주는 것이 좋다. 각종 찌든때와 세균을 깨끗하게 청소한다면 냉장고를 깨끗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냉장고 청소법

냉장고 청소법은 크게 어려운 것은 없다, 냉장고 속에 흘러내린 음식물과 찌든때, 먼지 등을 깨끗하게 청소하면 된다. 냉장고 청소를 할 때는 냉장고의 전원을 꺼야 한다. 또한 더운 여름철에는 세균 번식이 더욱 쉬워 매주 하는 것이 좋다. 냉장고 청소에 필요한 용품은 ▲베이킹소다 ▲식초 ▲주방세제로 쉽게 닦아낼 수 있다. 베이킹소다, 식초, 주방세제, 물을 1:1:1:5으로 섞어주면 완성이다.

1. 분리되지 않는 냉장고 틀과 벽면은 젖은 행주에 준비한 용액을 묻혀 냉장고 찌든때와 음식물, 먼지 등을 닦는다.
2. 찌든때가 안 지워지면, 베이킹소다,식초,주방세제를 1:1:1로 섞어 도포한 후 시간이 흐르고 지우면 말끔하게 지워진다,
3. 깨끗하게 닦은 후 용액이 남지 않도록 물 묻힌 깨끗한 행주로 여러 번 닦아 세제 등을 말끔하게 없앤다.
4. 달걀 보관함 등 세균이 많은 틀은 분리해 따로 세척한다. 분리되는 틀은 빼서 따로 세척하는 것이 가장 좋다.
5. 세척한 틀은 마른행주로 물기를 제거하고 냉장고에 끼우면 된다.

냉장고 냄새 없애기

냉장고는 각종 음식을 보관하기 때문에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다. 또한 김치 등의 냄새가 강한 음식이 통 밖으로 흐른다면 냄새는 더 할 것이다. 냉장고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커피를 내리고 난 뒤 남은 원두를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놓으면 된다. 혹은 레몬을 짜고 남은 껍데기를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도 방법이다. 평소에 냉장고 냄새를 줄이기 위해서는 숯을 빼지 않고 넣는 것도 방법이다. 냉장고 냄새 없애기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을 밀폐 용기에 잘 담아 보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냉동실 청소법

냉동실에 성에가 가득하다면 청소를 해야 한다. 냉동실 성에는 냉동실 기능을 저하해 냉동 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 냉동실 성에 제거법은 냉장고의 전원을 모두 끈 후 자연적으로 녹아 떨어지게 하거나, 성에가 어느 정도 녹았다면 마른 수건으로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성에가 녹으면 물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냉동실 바닥에 마른 수건, 행주 등을 깔고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