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15 (금)
삼성SDS, EDR솔루션 전문 보안기업 ‘센티넬원’에 투자...엔드포인트보안 기술력 확보
상태바
삼성SDS, EDR솔루션 전문 보안기업 ‘센티넬원’에 투자...엔드포인트보안 기술력 확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09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가 클라우드 보안 토털서비스 사업확대에 이어 투자를 통해 보안분야 신기술 확보에 나섰다.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삼성벤처투자펀드를 통해 차세대 보안 기술인 EDR 솔루션을

보유한 美 센티넬원(SentinelOne)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은 PC, 서버, VDI(가상 데스크톱 환경) 등 단말에서 보안위협을 탐지하고 대응조치해주는 솔루션이다.

신종 악성코드가 매년 급증하고 있고 해킹기술이 진화함에 따라 새로운 악성코드와 해킹공격을 머신러닝으로 탐지하고 실시간으로 대응해주는 EDR솔루션이 부상하고 있다.

센티넬원 EDR 솔루션은 AI-머신러닝 기술로 다양한 악성코드 유형을 학습해 신종∙변종 악성코드와 해킹공격을 차단해준다.

또한 이 솔루션은 해킹 공격이 감지되자마자 침입경로 로그파일을 분석해 해킹 취약 경로를 막아 추가 피해가 없도록 해준다.

특히 랜섬웨어 공격시 EDR솔루션이 탐지 즉시 랜섬웨어를 삭제해 무력화시키고, 피해를 입은 파일들은 미리 백업한 데이터로 복원시켜 준다.

삼성SDS는 센티넬원社의 EDR솔루션으로 PC 등 단말 보안이 필요한 고객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SDS 한성원 보안사업담당 상무는 “자체 보안솔루션에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SDS는 서버리스 컴퓨팅 기술을 보유한 이스라엘 이과지오(Iguazio)사 투자에 이어 美 애플리케이션 연계 솔루션 지터빗사에 투자하는 등 차별화된 미래 핵심 기술을 적기에 확보하고 Inorganic 성장을 확대하기 위해 투자를 동반한 사업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