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5 20:20 (금)
㈜씨케이앤비 ‘히든태그’, 베트남서 정품인증 서비스로 자리잡아
상태바
㈜씨케이앤비 ‘히든태그’, 베트남서 정품인증 서비스로 자리잡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07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된-와이드앤]후불_11회차_씨케이앤비_데일리시큐_0607바로송출.jpg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중국과 더불어 베트남에서도 정품인증·위변조방지 서비스 히든태그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씨케이앤비에 따르면 히든태그 베트남 버전 출시이래 베트남 사용자 수가 512%이상 증가했다. 베트남 사용자는 정품인증 뿐만 아니라 히든태그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으며 실제 150여개가 넘는 국가에서 사용하는 히든태그에서 가장 높은 활동 지표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원산지가 불분명한 불법 위조 제품 유통으로 인한 정품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가품(일명 짝퉁)이 발생하게 되면 소비자들이 유해한 성분의 화장품으로 인해 피해를 받는 것은 물론이고 브랜드 이미지 실추 및 매출 하락 등 회사 또한 2차 피해를 받게 된다. 연평균 14%씩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서 위조방지 서비스 히든태그의 필요성 및 우수성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히든태그는 동일한 디자인의 라벨에 서로 다른 고유한 정보를 삽입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통한 정품인증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히든태그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가품의 추적 및 적발이 가능하다. 중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히든태그는 기술성 및 범용성을 인정받아 현재 55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도입하여 사용 중이다.

또한 히든태그는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기술평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서비스로 중국 질량관리검역검험총국 산하의 ‘중국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기술인증을 받았다.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증 받은 히든태그는 국내의 수출 지원기관인 한국무역협회의 ‘K+인증마크’ 사업에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수출바우처 제도의 유일한 정품인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많은 중소기업에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