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9 13:23 (토)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환불터치’, 이미 사용한 모바일게임 아이템 및 재화 전액 환불 가능해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환불터치’, 이미 사용한 모바일게임 아이템 및 재화 전액 환불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0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최근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95%로 모바일 인터넷 이용율이 증가하면서 국민 3 명당 2명은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90분 이상 모바일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이용자의 27.4%가 게임 다운로드와 게임 아이템 구매 등에 돈을 쓴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앱 마켓 시장점유율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61.1%, 애플 앱스토어 21.7%, 원스토어 13.5%로 구글과 애플이 80% 이상을 차지했다.

구글과 애플이 국내시장에서 10조원 이상 매출을 확장하고 영향력을 키우면서 다양한 소비자민원도 함께 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앱마켓 결제 관련 민원이 85만3164건에 달하면서 전년 대비 43%나 급증했다.

국내 모바일게임 가운데 상당수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유통된다. 문제는 게임 아이템 결제 철회 권한이 게임사가 아닌 앱 마켓에 있다 보니 결제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해 아이템을 받지 못하는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 일이 복잡해지는 것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인터넷에서 환불 방법 등을 검색해서 직접환불을 시도하는 이용자도 많지만 복잡한 과정 및 언어장벽 문제로 환불을 개인적으로 성공하기에는 제로에 가깝다. 게다가 중간에 거절이라도 당하면 환불대행업체를 통해서도 환불 진행은 어렵다.

모바일게임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전문업체인 환불터치 관계자는 "복잡한 환불절차와 미국의 큰 기업을 상대로 혼자 환불을 받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으며, 직접 신청을 진행하더라도 환불 승인이 거절되면 더 이상 환불 진행을 할 수 없다는 정책 때문에 가급적이면 정식 사업자등록이 되어있고 전문적인 노하우를 겸비한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환불터치는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써 구글환불, 애플환불에 탁월한 환불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업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애플환불은 타업체를 통한 부결 건도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팀을 구성하여 24시간 상담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개정되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정책을 발 빠르게 파악하여 환불 로직을 체계화하여 합리적인 수수료로 신속하고 정직한 환불처리를 통해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환불터치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업체가 무분별하게 급증하고 있는 시점에 불법적으로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운영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어 대행업체 선정 시에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해야 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환불터치는 구글 환불은 120일, 애플 환불은 60일 이내의 구매 건에 대한 환불이 가능하며, 이미 사용한 아이템 및 재화도 전액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현재 환불이 가능한 게임은 엘리마스터 환불, 테일즈아레나 환불, 파이널히어로즈 환불, 삼국지라이브 환불, 래빗인더문 환불, 로드오브던전 환불 등이 있다.

환불 처리 기간은 영업일 기준으로 신용카드는 1~3일, 체크카드는 3~14일, 기프트카드는 1~5일, 휴대폰 결제는 1~15일 정도 소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