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4 15:25 (토)
카스퍼스키랩, 국제 학생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국제 학생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3.09.10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예선,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에서 개최
카스퍼스키랩(www.kaspersky.com)은 매년 개최하고 있는 자사의 국제 학생 컨퍼런스인 'CyberSecurity for the Next Generation'의 2014년 대회 일정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2014년에는 4곳의 지역 예선과 최종 글로벌 결선 대회를 치르게 된다. 참가 신청은 전용 웹사이트(academy.kaspersky.com/?post_type=event)를 통해 올해 9월 1일부터 2014년 1월 31일까지 전세계 모든 지역에서 할 수 있다.
 
'CyberSecurity for the Next Generation’은 매년 전세계의 최고 IT 보안 전문가, 대학 교수, 학생들과 함께 재미있고 창의적이며 협업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사이버 보안과 관련된 핫 이슈들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으로 참가 자격은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의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다양한 주제로 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논문은 IT 보안 분야 학계를 선도하는 학자, 카스퍼스키 랩 전문가, IT 사업의 주요 의사 결정자 및 미디어 대표들로 구성된 프로그램 위원회에서 심사한다. 가장 흥미롭고 혁신적인 사이버 보안 논문 저자는 컨퍼런스 지역 예선에 초청된다. 예선 장소와 일정은 다음과 같다.
 
•European Cup: 2013년 12월 – 이탈리아, 폴리테크니코 대학교
•Russia & CIS Cup: 2014년 2월 – 우크라이나, 키예프 폴리테크닉 대학교
•Asia-Pacific & MEA Cup: 2014년 3월 – 대한민국, 고려 대학교
•Americas Cup: March - April 2014 – 미국, 조지타운 대학교
 
관계자는 “이 컨퍼런스는 밝고 창의적이며 서로 협업하는 분위기 속에 진행되며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될 것이다. 예선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신의 논문을 발표하고 워크샵에 참여하며 팀빌딩 활동 및 전문가가 이끄는 패널 토론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며 “학생들이 학계 및 업계 주요 전문가 앞에서 자신의 연구와 지식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후 IT 보안 분야에서 새롭고 매력적인 경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 예선의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2014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결선에 참가할 수 있는 초대장이 주어진다.
 
한편, ‘CyberSecurity for the Next Generation 2014’와 기타 카스퍼스키랩의 교육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cademy.kaspersky.com
facebook.com/KasperskyStudentConference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