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55 (토)
소프트포럼, 메모리 해킹 방지 투채널 인증 솔루션 출시
상태바
소프트포럼, 메모리 해킹 방지 투채널 인증 솔루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3.09.10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와 스마트폰 등 2개 채널서 거래 내역 인증 받아야만 거래 진행
소프트포럼(대표 이경봉 www.softforum.com)은 최근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메모리 해킹은 물론 실시간 피싱까지 다양한 인터넷 금융사기 수법에 대응할 수 있는 신제품 ‘Xecure2way(제큐어투웨이)’를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Xecure2way는 투채널 인증 솔루션으로, PC와 스마트폰 등 2개의 채널에서 거래 내역 인증을 받아야만 금융 거래가 진행되도록 만든 솔루션이다.
 
업체 관계자는 “사용자가 계좌 이체를 실행할 때, PC상의 암호화된 QR 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금융 거래 내역을 확인한다. 이 때 확인된 내역과 서버에 수신된 금융 거래 내역이 일치해야만 금융 거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며 “해커가 변조한 금융 거래 내역이 서버와 스마트폰 상에서 일치할 수 없기 때문에,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메모리 해킹 및 해외에서 발견된 실시간 피싱에 이르기까지 큰 피해를 야기하는 금융거래 사기를 차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프트포럼의 암호화 기술을 통해 QR코드 변조를 방지하고, 사용자 및 서버의 이중 인증을 통해서 거래 내역이 확인되기 때문에 기존의 SMS 인증이나 OTP 등 PC 단에서만 이루어지는 인증보다 한층 강화된 보안성을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 주장이다.  
 
소프트포럼 홍승창 CTO는 “소프트포럼의 ‘Xecure2way’는 9월 26일부터 전면 시행되는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의 본인확인 추가 절차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강력한 금융거래 보안을 제공하는 투채널 인증 솔루션”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올 10월과 내년 초에도 새로운 보안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보안 분야에서 활약할 소프트포럼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