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00 (토)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교육 혜택 풍부
상태바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교육 혜택 풍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06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0시 송출]190606_가능매체_pj_한검평(빅데이터)_이미지.jpg
한국장학진흥원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빅데이터 활용사례 컨퍼런스 공모전 참가, 하둡(HADOOP), 데이터마이닝솔루션, 드론코딩테스트대회, 언플러그드코딩 등에 관심 있거나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취업 및 통계학과∙컴퓨터공학과 전공자의 진로에 도움이 되는 교육콘텐츠를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해당 교육원의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과정 인강은 R패키지 기초강의 후기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머신러닝(MACHINELEARNING)과 딥러닝(DEEPLEARNING), 파이썬(PHYTON), 통합검색사이트엔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빅데이터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코딩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창의사고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SW) 코딩 기초교육과 어린이코딩스쿨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코딩프로젝트를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유아코딩입문 교육 및 유치원코딩체험 활동, 인벤터 생활코딩 독학에 유용하며,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참가 희망자가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교육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 등이 없어도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소셜네트워크분석, 인공지능(AI)로봇, 상공회의소 컴퓨터자격증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지원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