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4:45 (수)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무료인강 이벤트 실시, 수강료 전액 제공 혜택
상태바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무료인강 이벤트 실시, 수강료 전액 제공 혜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05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0시 송출]190605_가능매체_pj_한검평(방과후)_이미지.jpg
한국장학진흥원이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지원 무료수강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chool’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수강료 부담없이 전문 아카데미 학원만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 과정의 방과후지도사(교사)자격증을 공부할 수 있다.

해당 자격증 교육과정을 통해 방과후코딩 교육은 물론 생명과학, 창의수학, 토탈공예 등 수업 진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성교육, 주간교육계획안 작성 등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이에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유치원방과후프로그램 지도사, 방과후학교시간강사 채용모집 지원 희망자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본 교육원의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강의는 온라인 출석체크, 인강 수강이 가능하고, 교재 구매 없이 이러닝센터 인강으로 방과후지도사가 하는일부터 전문적인 교육과정의 내용을 집에서 독학하며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방과후지도사 급여, 수입을 알아보며 교육지원센터, 관공서, 알바사이트로 취업준비 중인 구직자를 위한 실무 위주 교육도 함께 제공된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벤트 당첨자 모두에게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과정과 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공부방지도사 등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 및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121종의 모든 자격증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월급, 연봉, 근무조건 등을 확인한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 이력서 기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등 각 지역에서 초등돌봄교실확대로 인해 방과후영어수업, 방과후종이접기, 방과후교과연계학습, 프뢰벨가베수업 등의 수업활동을 진행하는 방과후활동 보조교사가 전망 좋은 유망직업으로 뜨고 있다. 이로 인해 서울과 경기도권은 물론 울산, 광주, 제주 등 지역에서도 방과후학교보육교사, 초등돌봄전담사선생님으로 취업하기 위해 관련 국가자격증종류 1급∙2급 시험 공부 중인 이들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가 되기 위해 시험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는 이번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방과후 학교 관련 코디네이터, 직업적성검사, 창의미술, 컴퓨터, 역사 교육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