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4 19:31 (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우수 정보보호 데이터 구매-가공 비용 지원
상태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우수 정보보호 데이터 구매-가공 비용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04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데이터 매칭데이’ 행사 개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이민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정보보호 데이터 구매, 가공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데이처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분석 등에 필요한 데이터 구매 또는 가공(일반/AI) 서비스를 전문기업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수요기업으로 신청해 선정이 완료되면, 데이터 구매비용 최대 1,800만원까지, 데이터 가공은 일반가공 최대 4,500만원, AI가공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특히 악성코드 분석데이터, 악성 URL(경유지, 배포지), 의심파일에 대한 동적분석, 정적분석 및 AI 분석 정보, 위협분석 리포트 등 각종 정보보호 데이터를 판매 진행 중이며 이번 데이터 판매를 통해 업체간 위협정보 공유체계 구축, 대응기술 고도화, 제품 경쟁력 향상, 신규시장 창출 등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는 공급기업과 수요기업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고 우수 정보보호 공급데이터 소개 및 수요기업과의 1:1 매칭 상담을 위한 ‘정보보호 데이터 매칭데이’를 오는 13일에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개최한다.

‘정보보호 데이터 매칭데이’ 행사에서는 공급기업의 판매 데이터 및 가공서비스 소개를 시작으로, 수요-공급기업간의 1:1 매칭 상담 시간을 갖는다. 특히, 수요기업의 필요데이터를 사전 수요조사해 공급기업을 매칭함으로써 원활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