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6 14:35 (일)
닷네임코리아, 공공기관 대상 SSL 전환 지원 실시
상태바
닷네임코리아, 공공기관 대상 SSL 전환 지원 실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03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닷네임코리아(대표: 강희승)가 행정 및 공공기관 대상으로 G-SSL 정책 변화에 따른 민간 SSL 전환 지원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지난 5월 행정 및 공공기관 대상으로 제공하던 G-SSL 인증서를 2019년 6월부터 발급을 중단하고, 인터넷망 웹사이트에는 민간에서 발급하는 SSL 인증서를 구매하여 사용하라는 방침을 전달하였다.

현재 행정 및 공공 웹사이트들은 대부분 행정안전부에서 발급하는 G-SSL 인증서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동안 G-SSL 인증서 적용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가 빈번히 발생하였다. G-SSL 인증서가 적용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접속할 경우 크롬, 파이어폭스 등 PC 브라우저와 모든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홈페이지를 신뢰할 수 없다는 보안 경고창이 게시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등 신뢰가 중요한 공공 웹사이트들이 해당 문제로 홈페이지에 대한 신뢰를 잃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행정안전부에서 이같은 민간 SSL로의 전환 지침을 전달하였고, 닷네임코리아는 SSL 인증서 공급 브랜드 ‘애니서트’를 통해 행정안전부 보안서버인증서(GPKI) 및 교육과학기술부 보안서버인증서(EPKI)를 민간 SSL 인증서로 대체할 수 있도록 전용서버인증팀을 별도 구성해 대응하고 있다.

닷네임코리아 강희승 대표는 “애니서트는 행정안전부의 해당 조치를 각 기관들이 문제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사용하던 G-SSL 인증서를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인증기관들의 SSL인증서로 전환함으로써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높은 신뢰감을 확보함과 동시에 PC와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보안경고창 문제를 즉시 해결하여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라며, “현재 애니서트를 통해 서울대학교, 인제대학교, 경북지방경찰청 등 공공기관의 SSL 인증서를 이상 없이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