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35 (목)
운전면허 필기시험 상위앱 운전면허플러스, 2TV 생생정보통 31일 방영
상태바
운전면허 필기시험 상위앱 운전면허플러스, 2TV 생생정보통 31일 방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31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png

금일, 31일 KBS 2TV ‘생생정보통’에서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1위앱 ‘운전면허플러스’에 대한 정보를 다룬다. 

자신이 직접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한 기초 수단인 운전면허증의 취득은 누군가의 로망이자 삶의 목표라고 할 수 있다.

매년 100만명 이상이 운전면허 시험에 응시한다. 운전면허증 취득을 위한 첫 관문인 운전면허학과시험은 총 40분의 시험 시간으로 1종은 70점 이상, 2종은 60점 이상 취득하면 합격이다. 과거에는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기 위해 대부분 시험문제집을 구비하고 직접 자필로 공부를 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운전면허플러스’의 출시로 인해 번거로웠던 문제집 풀이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다. ‘운전면허플러스’는 항상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 폰의 간단한 터치 한 번으로 운전면허필기 시험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운전면허필기시험 공부 애플리케이션이다.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의 ‘운전면허플러스‘는 △모의고사 40제, △유형 별 학습하기, △급할 때 200문제, △운전면허학원 찾기, △오답노트, 등의 운전면허필기 시험에 필요한 주요 기능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를 제공하는 앱 중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 합산 다운로드 300만을 넘어 상위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학과시험이 개편될 때마다 새로운 도로교통법령과 교통 환경 변화에 맞추어 최근 개편된 문제은행 전체를 정확히 반영하는 등 실제 운전면허필기시험장과 같은 문제를 만나볼 수 있다. 

운전면허필기 필수 앱으로 자리 잡은 운전면허플러스는 오는 31일 생생정보통에서 소개된다.

한편 생생정보통은 공영방송 KBS가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월~금 저녁 6시 30분에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