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6 14:25 (화)
암호화폐 채굴장 활기… 마인비(MineBee) 3가지 서비스로 PoW 채굴 활성화 지원
상태바
암호화폐 채굴장 활기… 마인비(MineBee) 3가지 서비스로 PoW 채굴 활성화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9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비_0529.jpg
비트코인(BTC) 시세가 1천만원 대로 진입하고 횡보 중이다. 이로 인해 가상화폐 시장 열기가 다시 차오르면서 채굴 시장도 다시 활성화가 될 전망이다.

채굴 산업이 활성화 됨으로써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또한, 중고 채굴기 가격 상승 및 신규 채굴기 배송 지연 등 채굴 기기 확충에 경쟁이 높아졌으며 국내에서도 채굴장 설립 및 채굴 기기 매매 등이 활발한 상황이다.

이처럼 활기를 되찾은 채굴 시장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으나 부정적인 견해도 있다. 전력 소모 과다, 중고 채굴 기기 처리, 채굴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과도한 채굴 기기 업그레이드 및 오버클럭 설정으로 인한 채굴장의 안전 문제를 꼽을 수 있다.

이에 올인원 채굴 솔루션 기업 마인비(MineBee)는 3가지 서비스로 PoW 현 채굴 시장의 문제점들을 개선하는 실증 사업을 시행 및 출시 예정 중이다.

현재 채굴 시장의 문제는 수익성, 정보화, 안전성의 문제로 분류할 수 있다. 마인비의 MB 솔루션 (MB Solution)은 파트너사의 유저들로부터 수집된 방대한 채굴기 설정 데이터(오버클럭, 해시 파워 값 등)를 분석하여 최적의 해시 파워 및 오버클럭 설정 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를 다시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따라서 전력 소모 대비 안정적인 PoW 채굴 수익성을 보일 수 있으며 현재, 독점 파트너사인 마이닝컴(MiningCom)의 해시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MB 솔루션의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신규 및 중고 채굴기와 채굴 관련 제품들을 비교하고 매매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인 MB 오픈마켓 (MB Open Market)도 마인비와 마이닝컴이 함께 론칭할 예정이다. 이는 불편했던 중고 채굴 기기 처리가 수월해지며 동일한 모델이지만 가격은 천차만별인 채굴 기기를 매매할 때 로스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는 효과를 보게 된다. 

여기에 빠르고 유저 친화적인 암호화폐 결제 모듈인 MB 컨트랙트 (MB Contract)를 통해 안전한 거래가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프로젝트는 open API로 저렴한 수수료는 물론 P2P 플랫폼, 온라인 시장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활용되는데 목적을 두고 있어 암호화폐 시장 활성화에 한 발 앞장설 수 있는 실증 사업이다.

이와 같은 3가지 서비스 및 실증사업으로 현 채굴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인비는 MB토큰 프라이빗 세일을 작년에 마감하였으며 올해 3월경에 토큰 발행 및 수차례 밋업 행사 개최를 통해 사업 모델 계획표를 발표하여 블록체인 및 채굴 업계에 이목이 집중되고 정식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