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15 (금)
후불제로 운영되는 구글 환불-애플 환불 대행업체 ‘환불페이’ 1세대 업체로 모바일 게임 유저 눈길
상태바
후불제로 운영되는 구글 환불-애플 환불 대행업체 ‘환불페이’ 1세대 업체로 모바일 게임 유저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png
지난해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의 매출규모는 4조원을 돌파했으며 이중 91%는 모바일 게임의 매출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위매출을 기록하는 대다수의 게임들이 RPG장르로 알려졌는데, 많은 유저들이 유입됨에 따라 게임내 경쟁이 치열해지고 현금결제로 이어져 많은 매출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현금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은 크게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과 뽑기형 아이템 두가지로 분류된다.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은 게임 내 레벨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아이템으로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을 경우 몬스터를 사냥해도 아이템을 주지 않는 패널티를 부여하거나 획득하는 경험치가 월등하게 차이가 나 지속적인 과금을 필요로 한다.

뽑기형 아이템은 낮은 확률로 게임내 최고등급의 아이템, 변신, 탈것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통해 최고의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지만 극히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아이템보다 뛰어난 아이템들을 추가로 하는 경우가 많아 순위권에 위치한 유저들은 지속적인 과금을 필요로 한다.

이에 따라 불만을 재기하는 유저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이들은 게임사가 게임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은 뒷전으로 미룬 채 운영하는 것을 비판하고 있다. 일례로 복귀 이벤트를 개최하여 게임을 떠나갔던 유저들의 발걸음을 돌린 뒤 추가적으로 아이템 할인 이벤트를 개최하여 과금을 유도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환불을 진행하는 유저까지 늘어날 정도인데, 모바일게임의 환불을 홀로 진행하는 것은 녹록치가 않다.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일부 개발사의 경우 모든 환불 문의를 직접 처리하고 있어 환불 진행이 부결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모바일 게임 환불은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분야라고 할 수 있는데,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가 최근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글 및 애플 환불 대행 1세대 업체로 알려진 ‘환불페이’라는 곳이다.

‘환불페이’의 경우 다년간 운영되어온 경험을 토대로 전액에 가까운 승인율을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환불의 승인이 완료된 후 수수료입금을 안내하고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눈길을 받고 있다.

또한 프렌즈마블, 프렌즈타워, 프리스타일2, 프리파이어, 프린세스 커넥트 등 다양한 게임의 문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