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55 (목)
카카오톡 복구 전문 '예스컴' 카톡 대화내용, 대화방 복원 요청 시 주의점 공개
상태바
카카오톡 복구 전문 '예스컴' 카톡 대화내용, 대화방 복원 요청 시 주의점 공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7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5.jpg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여러 개의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수많은 어플이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카카오톡이다.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모든 사람들이 이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화 같은 기본 메신저의 기능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공유, 보이스톡(음성통화), 페이스톡(영상통화), 일대일 및 그룹 채팅, 채팅방 기능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핸드폰 기기 변경 또는 로그아웃 시 자동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은 삭제 처리가 된다. 카톡에서 제공하는 백업 기능을 사용하였다면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스마트폰 복구 업체에 문의를 해야 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관계자는 예전에는 휴대폰 연락처, 문자, 음성녹음, 사진, 동영상, 메모 복구 등 일반적으로 핸드 폰 고장이나 삭제, 초기화 등의 관련 문의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카카오톡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대화방, 대화내용 복구 등 문의가 대폭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그에 해당하는 복구비용이나 가격문의도 많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물이 증거 능력으로서의 법적 효력이 발생하면서 디지털 포렌식 확인서(경찰서 제출용), 증거감정서(법원 제출용)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때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 몇가지 있는데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의 경우 신분 증과 통신사 가입증명서가 필요하고 타인 명의의 경우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서까지 추가로 있어야 한다.  


카카오톡 복구 전문 '예스컴' 엔지니어의 말에 따르면 "데이터복구 또는 복원에서 '100% 성공'이라는 말이 없다. 같은 기종에 똑같은 데이터를 넣고 똑같이 삭제를 한 경우에도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복구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개인마다 사 용 환경이 다르고 수많은 변수가 발생 할 수 있기에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그 어떤 확답도 받기 힘들다. 100% 복원이 된다 고 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 라고 조언했다.


삭제한 데이터의 경우 이후 사용을 계속하게 되면 메모리 위에 오버라이트(덮어쓰기) 되기 때문에 복원자체가 힘들어질 수 있 으니 사용을 자제하고 비행기 모드로 해두어야 한다. 스마트폰 특성 상 여러가지 정보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저장되고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특히 무료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남아있던 데이타조차 손상이 일어날수 있 으니 조심해야 한다.


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에서는 카카오톡 대화방, 카톡 대화내용 복구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사진, 전화 번호부, 통화내역 복구, 문자메세지, 음성녹음파일, 메일 및 인터넷 방문기록까지 복원이 가능하다. 또한 갤럭시노트9·노트8· 겔럭시S9·S8 등 최신스마트폰과 아이폰XR·XS·8·7·플러스 등 보안이 뛰어난 아이폰복구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컴퓨터·노트북에서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SSD 복구, 외장하드, USB 메모리, SD카드 등 이동식 저장장치 복원, 블랙 박스, CCTV, 보이스레코더 복구, 기업 서버복구(나스) 및 랜섬웨어복구(매그니베르, 갠드크랩) 등 다양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 시 기본적으로 전담엔지니어 배정을 통해 무료 출장서비스를 제공하며 증상에 따라 원격지원으로도 해 결이 가능하고, 택배접수 및 센터내방도 가능하다. 강남을 중심으로 노원, 은평, 송파 등 서울 전지역은 물론 경기 용인, 김포, 파주 등 인천 전지역에 숙련된 전문 엔지니어를 보 유하고 있고 현재 6월 말까지 공임비용 할인 행사를 진행하여 가격 부담 없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