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50 (금)
“무료강의” 사회교육중앙회, 트라우마증상·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심리테스트로 자괴감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상태바
“무료강의” 사회교육중앙회, 트라우마증상·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심리테스트로 자괴감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7 12: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527_사중회_초안(데일리시큐)_이미지.jpg
사회교육중앙회에서 트라우마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등 불안장애증상 극복하는 법을 배워 사회생활과 대인관계 적응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25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조건없이 누구에게나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이벤트는 현대인들의 정신건강, 심리문제, 혹은 실제 증상을 앓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증상의 예방과 동시에 스트레스해소법과 심리테스트 및 자가진단을 통해 의사소통과 인간관계 개선에 도움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을 연령과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시 최대 3과정까지 100% 무료지원을 받을 수 있어 사교육 비용이 절약된다. 또한, 4주~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시청을 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는 과거에 경험한 사건이나 사고의 후유증이 완치되지 않아 유사한 상황에 직면할 시 극도의 두려움과 공포증증상(포비아증상), 노이로제증상(신경증증상), 강박증증상, 자괴감 등의 불안장애를 유발하는 특징이 있다. 심할 경우 경직(손떨림)과 심장 두근거림을 비롯한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와 우울증초기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미술과 음악치유매개체를 통한 심신안정에 도움되는 인지행동 심리상담을 비롯해 DISC성격유형검사와 MBTI성격유형검사(직업적성테스트),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의 심리테스트를 활용 가능한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교육과정을 비전공자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쉬운 강의설명과 무한반복학습 기능을 제공해 최대한 학습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트라우마는 특정한 인물이나 물건, 상황에 관련된 좋지못한 기억이 남아 강박증증상(강박장애)과 수면장애(하지불안증후군·불면증·기면증·만성피로)를 나타내는 특징을 보이며, 학교폭력·데이트폭력·가정폭력·아동학대 등이 원인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때문에 트라우마를 앓는 이들은 의사소통과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겪어 대인기피증증상(사회공포증증상)과 피해의식 및 편집증증상(리플리증후군), 망상장애 또는 자괴감, 열등감 등을 보임과 동시에 방치할 시 조현병증상(사이코패스·소시오패스)과 히키코모리증상 등의 사회문제로 악화될 수 있다.

따라서 가까운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해 마음수련, 자신감 상승, 자존감 높이는 법에 효과적인 회복탄력성과 긍정의 힘(플라시보효과·피그말리온효과·나비효과)을 활용한 심리상담 또는 분노조절심리상담사와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자격증과정을 직접 학습해 심리문제 대응방법을 배우거나 전문 심리치료사와 심리상담사를 찾아 심리기초이론과 심리테스트를 바탕으로 한 조언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은 다양한 심리문제 예방 및 극복에 도움되는 자격증종류를 교육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트라우마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로 인한 갑작스런 불안장애를 극복하고 자괴감 회복을 통한 자심감 키우기에 도움되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과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연령별 심리파악을 통해 내담자가 겪을 수 있는 집중력장애(초등ADHD증상·성인ADHD증상)와 발달장애(난독증증상·자폐증증상·틱장애·아스퍼거증후군·다운증후군)를 비롯한 치매초기증상(알츠하이머·파킨슨병)과 여성갱년기증상, 권태기 극복방법을 배울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이 외에도 집중력 높이는 법과 공부 잘하는 법 등 동기부여를 통해 독서습관 함양 및 초등영단어 지도에 도움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독서지도사자격증,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각 종 학습프로그램(초등방과후교실·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을 통해 복지관련 센터취업에 유용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 자기계발(자기개발)과 이력서 스펙업에 탁월한 자격증과정 역시 학습자들에게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해당 자격증은 모두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취득 시 관련기관인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여성인력개발센터를 비롯한 상담·복지·문화·교육시설에 취업할 수 있는 법적효력이 있으며, 취업활동 뿐만이 아니라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 및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등록 등 쓰임새가 방대해 취업경쟁력 강화 추천자격증으로 손꼽히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과 함께 미래유망직업 자격증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무료이벤트는 국비지원제도 재직자·실업자·근로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를 비롯해 국민행복카드와 고운맘카드, 문화누리카드, 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를 포함한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지원여부와는 무관하게 무료 온라인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의 취업자료실에서는 사람인과 잡플래닛, 인크루트, 커리어넷, 별구시장구인구직 등의 취업정보사이트 또는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봉사활동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취업과 경력을 쌓기위한 봉사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인터넷검색이 어려운 전업주부와 경력단절여성(경단녀재취업) 및 시니어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본 무료수강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