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17:53 (월)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업체 ‘환불장인’ 다량의 모바일 게임 환불 진행 노하우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해
상태바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업체 ‘환불장인’ 다량의 모바일 게임 환불 진행 노하우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jpg

모바일 게임은 초기에는 간단한 내용과 규칙으로 짧은 시간 동안 즐길 수 있으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번들 형태의 게임으로 시작하였다. 이후 스마트폰 출시 등 휴대전화의 성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면서 높은 퀄리티의 게임들이 출시되게 되었다.

최근에는 RPG장르의 모바일게임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RPG장르란 Role Playing Game의 약자로 역할 수행게임을 말하는데, 플레이어가 게임 속 하나의 캐릭터를 맡고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방식으로 사냥, 채집 등 유저의 노력을 필요로 하여 캐릭터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레벨업을 통해 능력치를 상승시키고 더욱 나은 장비를 착용함으로써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바일 게임 RPG장르의 특징은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자동사냥이 있어 노력보다 현금결제가 필요하다는 점인데, 이는 유저들 사이에서도 의견대립이 극심하게 일어나고 있다. 게임사들은 현금결제를 통해 캐릭터의 육성이 도움되는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는 아이템도 뽑기형 아이템을 통해 낮은 확률로 입수할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에 찬성을 하는 이들은 현금결제 또한 본인의 능력으로 보고 있는 경우가 많고 반대하는 입장의 유저들은 게임사의 과금유도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보고 있다. 반대하는 유저들의 경우 최근에는 환불까지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게임의 환불은 환불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결제 구조가 복잡하기 때문에 홀로 환불을 진행하기란 쉽지 않고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다양한 모바일 게임 환불 업체들 중 ‘환불장인’이 주목받고 있다.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업체 ‘환불장인’은 약 3만여건의 환불을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공식 홈페이지에 환불 후기들을 게시하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문의를 진행하게 되며 이후 관리자가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며 이용자는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건 출금계좌 입금 또는 미결제건 취소문자는 은행 영업일을 기준으로 5일~10일이 소요되며 체크카드로 결제한 경우 계좌로 입금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3일~10일가량 소요된다. 휴대폰결제의 경우 당월요금 취소문자 또는 익월 통신요금 차감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5일이 소요되며 기프트카드의 경우 계정내 잔액으로 환불되기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5일이 소요된다.

구글의 경우 구입일로부터 65일이내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애플의 경우 60일이내로 환불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환불장인’을 통해서 여신차원, 사이버헌터,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블리치, 파천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문의 및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