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10 (토)
도박 사이트, 전체 비트코인 거래량의 절반 차지
상태바
도박 사이트, 전체 비트코인 거래량의 절반 차지
  • 길민권
  • 승인 2013.08.26 2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마켓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는 돈세탁 용도로 악용중
SatoshiDice는 가장 큰 비트코인(bitcoin, 온라인 가상화폐) 온라인 도박 사이트 중의 하나이다. 이 사이트는 2013년 1월, 작년 한 해 이익이 3만3천310 비트코인이라고 발표했다. 당시 가치로 약 60만 달러(약 6억 7천 만원)에 해당한다. 최근 들어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지금 현재의 가치는 훨씬 높다. 올해 7월 SatoshiDice는 다른 사람에게 판매되었다고 한다.
 
해외 관계자에 따르면 SatoshiDice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은 전체 비트코인 거래의 절반을 차지한다고 한다.
 
지난 6월 SatoshiDice의 거래량은 매일 평균 2만4천800건이다. Blockchain의 데이터에 의하면 비트코인 온라인 거래량은 일 평균 약 4만8천400건이라고 한다. 즉 SatoshiDice의 거래량이 전체적 거래량의 51%를 차지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SatoshiDice 외에 다른 비트코인 도박 사이트(ex:Just-Dice, bitzino)를 합치면 온라인 도박은 비트코인 거래에서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블랙마켓에서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는 탈세 및 돈세탁 등에 악용되고 있다.
 
[뉴스제공. 중국 보안정보 전문기업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