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40 (금)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2.5버전 출시
상태바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2.5버전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2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된-와이드앤]후불_33회차_씨케이앤비_데일리시큐_0522바로송출.jpg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의 국내외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가 2.5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 세계는 가품(일명 짝퉁)으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OECD에 따르면 전 세계 위조품, 불법 복제품 거래 규모는 연간 5천90억 달러, 약 575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를 막론하고 많은 가품 거래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정교해지는 가품 때문에 소비자들은 유해한 성분 등으로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고 기업 또한 브랜드 이미지 실추, 매출 하락 및 개발 의욕 저하 등 가품으로 인해 피해를 받는다.

이에 국내 많은 기업들이 가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QR코드, 특수 소재 등 다양한 정품인증 방법을 시도하고 있지만, QR코드는 제작 및 해석방법이 오픈 되어있어 누구나 위변조가 가능하며, 특수 소재에 의한 정품인증 방법은 특수 소재 기술 자체가 외부의 기술인 경우가 많아 가품 업체에게 유출될 위험이 크다. 실제 QR코드, 특수 소재 등을 통한 정품인증 방법을 가짜로 만들어 동영상으로 소개하거나 한국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듯한 사이트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는 오픈돼 있지 않은 씨케이앤비만의 고유한 기술로 2.5버전을 출시해 한층 더 보안성을 강화했다.

히든태그는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로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는 정품 인증 서비스이다. 핑거프린트 형식으로 수억 개의 같은 이미지로 보이는 라벨이 모두 다른 정보를 가지고 단 하나의 고유한 정보와 연결할 수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가품이 의심되는 지역, 물품 등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 참여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정품인증 서비스로 히든태그 앱을 통해 제품에 새겨진 히든태그를 스캔하여 제품에 대한 정·가품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는 “히든태그는 이러한 강력한 위조방지 기능 및 범용성을 바탕으로 50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도입해 사용 중이며 이는 국내 정품인증 서비스 중 가장 많은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이라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로 쌓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의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점점 모바일 플랫폼화 되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히든태그는 2018년 글로벌 대기업과 경쟁을 통해 모바일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또한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기술평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서비스로 중국 질량관리검역검험총국 산하의 ‘중국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기술인증을 받았다.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증 받은 히든태그는 국내의 수출 지원기관인 한국무역협회의 ‘K+인증마크’사업에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수출바우처 제도의 유일한 정품인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많은 중소기업에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