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5 (목)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환불고’ 사용한 아이템도 환불받을 수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호평
상태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환불고’ 사용한 아이템도 환불받을 수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호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46478_0 (1).jpg

과거에 출시되었던 RPG장르의 모바일 게임들이 큰 성공을 거둔 이후 장비뽑기 등으로 경쟁심을 부추겨서 현금결제를 많이 유도할 수 있는 RPG게임들이 시장의 주를 이루게 되었다. RPG게임들은 사냥을 통해 아이템을 얻는 ‘파밍’ 및 유저끼리 거래를 하는 ‘시장’ 등의 시스템을 제거하여 과금이 필요한 요소들을 채우게 되었다.

특히 장르를 불문하고 캐릭터를 뽑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최고등급의 캐릭터를 뽑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현금을 필요로 한다. 이뿐만 아니라 현재 최고등급의 캐릭터나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어도 이후에 출시하는 캐릭터나 아이템들은 이보다 뛰어난 능력치를 가지고 있어 추가적인 과금을 필요로 한다.

이에 최근에는 환불을 진행하는 유저들까지 늘어나고 있다. 환불을 홀로 진행하는 것은 어려움이 따르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모바일 게임은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구글의 경우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해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

이러한 가운데,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로 ‘환불고’가 주목받고 있다. ‘환불고’는 정식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업체로 다년간 수많은 환불진행의 노하우를 통해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곳으로 높은 재이용율을 자랑하는 곳이다.

환불고를 통해 환불을 진행할 경우 1차적으로 카카오톡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환불 관련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관리자가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을 진행하게 되며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로맨스, 루나크로니클, 리그오브엔젤스, 리버스M, 마녀병기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문의가 가능하며 구글의 경우 구매일을 기준으로 120일 이내, 애플의 경우 구매일을 기준으로 60일 이내에 한하여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