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0 (금)
1세대 구글 환불, 애플 환불 ‘환불페이’ 환불 완료된 후 수수료 안내 진행
상태바
1세대 구글 환불, 애플 환불 ‘환불페이’ 환불 완료된 후 수수료 안내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jpg

모바일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유저수는 과거에 비해 비약적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RPG장르의 게임들은 과거에 비해 경쟁이 치열하게 되었는데, 과금을 통한 경쟁으로 이어지고 있다. 

적게는 수 십만원부터 수 천만원까지 과금을 진행하는 유저들이 나타나게 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모바일 게임의 과금 구조의 특징은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게임에 따라 편차는 있지만 크게 나눴을 경우 뽑기형 아이템과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으로 나눠지게 된다. 

이는 유저들 사이에서도 찬반의견이 갈리는 사항으로 반대하는 유저들의 입장은 이전에 출시되었던 게임들은 게임성이 뛰어난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출시하는 게임들은 성공가도를 달렸던 게임들의 시스템만을 답습하여 게임성은 변화가 없는데 과도한 과금을 필요로 하는 게임들만 출시되고 있다는 혹평을 하고 있다.

과도한 현금결제 유도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을 결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모바일 게임의 환불은 환불과 관련된 정확한 기준이 없어 홀로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모바일 게임은 환불 요청이 거절되는 일이 많으며 환불이 거절될 경우 부연설명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해당 건으로 환불요청이 어려우며 환불이 불가능한 게임사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구글은 미국 본사에 비하여 한국지사가 환불을 받는 것이 더욱 어렵다.

이러한 가운데, 전문적인 도움으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가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바로 ‘환불페이’라는 곳으로 구글 및 애플 환불 대행 1세대 업체로도 알려졌다.

또한 ‘환불페이’의 경우 전액에 가까운 승인율을 자랑하여 재이용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환불의 승인이 완료된 후 수수료입금을 안내하고 있어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유저들에게 받고 있다.

한편 ‘환불페이’는 벽람항로 환불, 별이되어라 환불, 봉인 환불, 불멸강호: 천애신서 환불, 붕괴3rd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문의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