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55 (금)
고대 정보보호연구원, 2013 디지털포렌식기술 워크샵 개최
상태바
고대 정보보호연구원, 2013 디지털포렌식기술 워크샵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3.08.21 2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7일, 고려대 자연계캠퍼스 하나스퀘어 대강당에서 열려
오는 8월 27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연구원은 자연계캠퍼스 하나스퀘어 대강당에서 ‘2013 디지털포렌식기술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구원 관계자는 “급변하는 정보기기의 발달과 더불어 디지털화 되고 있는 정보의 양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정보는 정보의 교류 및 보급을 용이하게 해 사회발전이라는 긍정적 측면을 가지고 있지만 디지털 정보의 불법접근 및 유출, 정보의 파괴 및 변조 등과 같은 부정적 측면도 간과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계속 되는 사이버 범죄의 증가와 디지털 범죄 수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포렌식 기술은 범죄수사의 필수적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며 “이에 고려대 정보보호연구원은 이러한 상황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과 디지털 포렌식 기술 확보 방안을 마련하고자 디지털 포렌식 기술 워크샵을 개최하게 됐다”고 개최 의의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디지털 포렌식 기술과 관련 다양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의견을 교환해 디지털 포렌식 기술 연구에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날 주요 발표내용으로는 스마트기기 포렌식, 디지털 포렌식 조사 기술, 새로운 환경에서의 디지털 포렌식 등을 주제로 다양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forensic.korea.ac.kr/wdfs/wdfs2013.html)를 참고하면 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