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5 (목)
네이버카페 사범모, 몸캠피씽 및 사이버범죄에 대한 대처 방법들 총집합!
상태바
네이버카페 사범모, 몸캠피씽 및 사이버범죄에 대한 대처 방법들 총집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18 0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kaoTalk_20190419_141642662.jpg
몸캠피싱, 리벤지포르노 등을 예방하기 위한 네이버카페인 사범모가 지난 3월 오픈했다.

날이 갈수록 흉악범죄도 늘어나고 있으며, 유명 연예인들이 연루된 사이버범죄도 도마에 오르고 있다. 실제 생활에서 겪는 것 외에도 사이버공간을 활용한 범죄도 많은데다, 그로 인해 실제 생활까지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문제가 다양하게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몸캠피싱은 사이버공간에서 정보가 수 많은 사람들에게 동시에 전해지는 것을 이용한 범죄로, 실제 생활에서 알고 지내는 사람들에게 동영상이 유포된다는 문제가 있다. 불특정 다수에게도 퍼지지만, 가족, 친구, 지인, 동료들에게 모두 퍼지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몸캠피싱으로 고민하고 있다. 한 순간에 동영상이 퍼지기 때문에 금품을 요구하는 협박에 응하기도 하고, 이미 동영상이 전해져 잠적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범죄는 보토오 카카오톡, 메시지 등을 통해 퍼지곤 한다.

몸캠피싱으로 협박 당하고 있다면 해킹된 휴대폰에 깔린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자체의 방지, 협박 대응 등 여러 부분에서 모두 대처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랜 노하우를 가진 보안회사에 도움을 요청해야 하고, 경찰에도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사범모 카페 관계자는 “몸캠피싱은 한 사람의 생활을 송두리째 빼앗을 수 있는 것이며, 이후 2차, 3차적인 문제가 더 퍼져 극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협박범들의 연락을 받았을 때 바로 대응해야 한다.

“본 카페에서는 몸캠피싱 등의 사이버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서로에게 필요한 정보를 나누고, 어떻게 협박범에서 벗어났는지에 대해 공유하는 곳이다. 또한 IT 기술적인 조언도 받을 수 있어 당장 빠르게 대처할 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 관련 문제를 겪고 있다면 늦기 전에 꼭 찾아 문제를 해결하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