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19:40 (수)
한글로 검색하는 베트남 현지정보, ‘그거거기’ 위치기반 네비게이션 여행앱 출시
상태바
한글로 검색하는 베트남 현지정보, ‘그거거기’ 위치기반 네비게이션 여행앱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9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44808_0.jpg

한국 GSDLAB VINA(지에스디랩 비나)는 구글맵과 베트남 GPS 연동의 위치기반 여행앱 ‘그거거기’를 출시했다.

베트남 자유여행앱 ‘그거거기’앱은 여행자의 위치정보에 따라 유명 관광지는 물론 현지 맛집과 숙박, 병원, 영사관 등의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특히 한글검색 지원(등록된 업체에 한해)과 업종별(그거) 지역별(거기) 카테고리로 손쉬운 검색이 가능해 기존 인터넷지도 사용시 불편했던 점을 개선해 접근성이 우수하다.

앱 개발사 한국 GSDLAB VINA(지에스디랩 비나)는 현지 맛집이라는 유명세만 믿었다가 실망하거나 이동시간과 동선을 고려하지 못한 여행스케줄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내가 머물고 있는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한 정보제공의 필요성을 느껴 앱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거거기'앱은 앱 사용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각 매장마다 실제 방문한 사람들의 리얼한 리뷰와 평가하기 기능을 도입했다. 추후 더 생생한 현지 정보를 확보할 여러가지 전략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등록된 업체들의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해 기업은 빠른 홍보와 새로운 정보 전달이 가능하고 사용자는 최신정보와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환율 정보 확인 및 사용자들과 정보공유와 중고거래가 가능한 게시판에서는 베트남 진출 기업의 커뮤니티도 오픈해 베트남 교민 교류의 장도 펼칠 계획이다.

세분화 된 카테고리에는 식당과 카페, 영사관 등 주요기관은 물론 △스포츠 건강 미용 △의류 마트 문구 △교육 △자동차 물류 △전기 전자 IT △제조 설비 산업 △여행 숙박 부동산 △금융 컨설팅 △의료 종교 등 한국인을 위한 베트남 현지 정보가 다 담겨있다.

image_144808_1.jpg

한국 지에스디비나 이준규 대표는 “3년전 베트남에 진출했을 때 당장 어디서 뭘 사야 하고 어디를 가야 하는지 막막했을 때 당시 기업들이 유료로 광고를 올리던 전화번호부 같은 책자 하나에 의지했다”며”당시 이처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베트남 현지정보를 접근성이 좋은 모바일에 담는다면 편리할 것 같아 개발에 착수했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여행앱 '그거거기'는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구글 아이디 계정을 통해 가입할 수 있어 설치 즉시 빠른 이용이 가능하며 한인상권 활성화를 위해 베트남 한인가게 위주로 등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