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20 (토)
“무료수강” 사회교육중앙회, 어린이틱장애와 초등ADHD증상 등 자존감 높이는 법 배워 낯가림 극복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상태바
“무료수강” 사회교육중앙회, 어린이틱장애와 초등ADHD증상 등 자존감 높이는 법 배워 낯가림 극복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15 12: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515_사중회_초안(데일리시큐)_이미지.jp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어린이틱장애와 초등ADHD증상 등 아동학습·발달장애를 유발하는 심리문제의 극복방법을 배워 낯가림과 애정결핍을 예방하고 자존감 높이는 법에 도움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25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누구에게나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시 최대 3과정까지 무료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강의는 4주~6주간 진행되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시험에 필요한 교재 및 시험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최근 아이들 사이에서 인터넷게임과 스마트폰중독이 증가하는 가운데 바쁜 일상생활로 자녀의 교육 및 성장지도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부모가 늘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온라인강의를 통해 언제어디서든 자녀의 훈육에 도움되는 교육을 들을 수 있으며, 취업 시 자기계발에 유용한 자격증 역시 취득할 수 있다.


틱장애(뚜렛장애)는 불규칙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이나 소리를 내며, 증상에 따라 단순틱과 복합틱으로 구분된다. 성장기에 주로 보이는 틱장애는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 따돌림(왕따) 또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등의 분노조절장애 범죄로 인해 스트레스나 열등감, 낯가림 등의 적응장애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또한, 틱장애를 겪는 이들 역시 극심한 공포증증상(포비아증상)과 두려움, 대인기피증증상(사회공포증증상)과 더불어 우울증초기증상과 수면장애(하지불안증후군·불면증증상·기면증·만성피로증상 등)를 동반할 수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틱장애로 인한 불안장애증상의 개선을 위해 각 종 심리테스트(DISC성격유형검사·MBTI성격유형검사·에고그램테스트·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 등)를 교육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심리분석을 통한 심신안정 및 자존감 높이는 법을 비롯해 사회생활과 대인관계 적응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는 아동과 성인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으며,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 등의 충동성장애를 보이는 특징이 있다. ADHD를 겪는 이들은 성장기엔 반사회적인 인격장애(사이코패스·소시오패스)로 학업 성취에 영향을 미치며, 성인이 된 후엔 충동적 성향으로 대인관계 갈등 및 강박증과 공황장애를 겪을 확률이 높다.


때문에 가까운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해 긍정의 힘(플라시보효과·피그말리온효과·나비효과)과 회복탄력성을 활용한 심리상담과 자존감테스트 및 음악치료매개체와 미술치료매개체를 활용한 집중력 높이는 법을 배우는 것이 ADHD치료를 돕는데 효과적이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신뢰성이 보장되며, 자기소개서 기재와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법적효력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아동의 발달장애와 학습장애를 초래하는 각 종 심리문제 극복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집중력장애(초등ADHD증상·청소년ADHD증상·성인ADHD증상) 및 학습장애(난독증증상)와 발달장애(틱장애·자폐증증상·아스퍼거증후군·다운증후군) 극복에 도움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낯가림증상 예방 및 자존감 높이는 법에 유용한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아동의 사회생활 적응에 도움되는 학습프로그램(초등돌봄교실·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을 활용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 이력서 스펙업에 도움되는 다양한 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PTSD(외상후 스트레스장애)와 트라우마를 비롯해 조현병과 조울증 또는 망상장애와 편집증(리플리증후군) 등의 불안장애증상 개선에 도움되는 분노조절심리상담사와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치매초기증상(알츠하이머·파킨슨병)과 남성·여성갱년기증상, 권태기 극복방법을 배울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자기개발에 유용한 자격증 역시 교육한다.


또한 취업활동 추천자격증인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을 비롯한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 또는 유치원정교사자격증과 베이비시터자격증 취득희망자에겐 취업경쟁력 강화와 직무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어 전공자와 비전공자 모두에게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번 무료이벤트는 취업에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을 비롯한 사람인과 잡플래닛, 인크루트, 커리어넷, 벼룩시장구인구직 또는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관심자를 포함해 국비지원제도인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내일채움공제 및 재직자·실업자·근로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의 지원여부와는 무관하며, 추가로 국민행복카드와 고운맘카드·문화누리카드 또는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의 지원 없이도 누구나 무료교육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격증 무료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상담전화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