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40 (화)
‘Q DAO’ 엔지니어링, 스테이블 코인 중심의 블록체인 연구소 분석
상태바
‘Q DAO’ 엔지니어링, 스테이블 코인 중심의 블록체인 연구소 분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14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4일 데일리시큐.png

Haleel Risthisen은 신흥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에 광범위하게 기여한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활발한 구성원이다.

그는 현재 간편한 비트코인 담보화를 위한 완전한 탈중앙화 스테이블 코인인 USDQ, KRWQ, CNYQ, JPYQ의 개발에 도움이 주는 암호화 및 DLT 기술을 활용하여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의 블록체인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그의 분석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의 급속한 발전은 몇몇 새로운 투자와 벤처를 양산했고, 일부는 부적절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USDQ는 많은 후문을 만들어낼 암호화폐다. 지금 USDQ가 무엇이고, USDQ, KRWQ, CNYQ 및 JPYQ 스테이블 코인들이 가장 충격적인 스테이블 코인들 중 하나인 Tether (USDT)의 실행 가능한 대안으로 분석된다. 

USDQ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이 개발한 비트코인(그리고 향후 다른 상위 10개의 암호화폐)으로 뒷받침되는 탈중앙화 스테이블 코인이다. 

스테이블 코인은 현재 암호화폐의 높은 가격 변동성에 영향을 받지 않는 암호화폐다.

암호화폐의 가치 고정은 주로 미화에 고정되며, 실제 자산에 1:1 비율로 유지한다. USDQ 스테이블 코인은 미화에 고정되어 있다. 그러므로 1 USDQ는 1 미국 달러에 해당한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시장에 있는 스테이블 코인들은 발행 기관에 의해 개인 은행 계좌에 보유된 미화 보유고에 고정되어 있다. 디지털 방식으로 거래가 이루어 지더라도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중개자가 필요하다. 

USDQ는 디지털 암호화폐이지만 스스로의 안전성과 보안성을 유지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것은 두 가지 방어 메커니즘으로 가능하다. 첫번째 메커니즘은 스마트 컨트랙트 방어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한다. 이것은 미화에 대한 USDQ의 가격 변동폭을 안정시킨다. 비트코인 가격이 지나치게 변동하는 극적인 경우에는 두번째 방어 메커니즘이 실행된다.

노드를 소유 한 Q DAO 토큰의 모든 소유자는 더 많은 관리 토큰을 만들고 이 토큰들을 USDQ의 재안정화로 이끌 수 있는 세컨더리 시장에서 판매한다. Q DAO 가치는 USDQ 스테이블 코인의 사용과 상호 연결된다. USDQ 사용이 많을수록 Q DAO 토큰의 가치가 커진다.

한편 BTCNEXT 거래소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팀의 차세대 마진 거래 플랫폼이며, USDQ 스테이블코인의 첫번째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