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15 (금)
미래HRD교육센터, 직장인국비무료 직업상담사2급, 관광통역안내사 교육생모집
상태바
미래HRD교육센터, 직장인국비무료 직업상담사2급, 관광통역안내사 교육생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14 1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44599_0.png


직장인 국비지원 교육기관인 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직업상담사2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시험대비 온라인강의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전액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직장인를 위한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제도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기간제 · 파견 · 단시간 · 일용근로자, 이직예정자, 무급휴직 · 휴업자가 내일배움카드(재직자용)를 발급받아 고용노동부장관의 인정을 받은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훈련비 일부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직업상담사자격증은 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며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직업상담공무원 공채시험 지원 시 가산점이 적용된다.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을 상담하는 구직상담과 구인업체를 찾아 소개해주는 취업알선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는 어느 자격증보다도 전망이 밝은 편이며, 초/중/고등학교, 고용노동부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시, 군, 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직업상담사를 필요로 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은 취득하게 되면 여행사, 호텔,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프리랜서,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 국제회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최근엔 한류열풍과 관광사업의 성장으로 인해 관광통역안내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글로벌 시대로 인해 관광산업을 담당하는 관광통역안내사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도 크게 늘고 있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직업상담사2급,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자격증시험 준비방법, 재직자국비지원 여부까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 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