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18:19 (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자동차안전연구원 내 K-CITY 현장 방문
상태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자동차안전연구원 내 K-CITY 현장 방문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5.13 2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ity구축 및 자율주행자동차 개발 현황 점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소속의원들은 13일(월) 오후2시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자동차안전연구원을 방문했다. 4차 산업혁명 주력산업인 자율주행자동차와 자동차안전 R&D 현장 시찰을 통해 자동차 안전 및 K-City 구축, 자율차 개발 현황 점검에 나선 것이다.

K-City는 36만㎡(11만평) 규모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내에 구축되어 있는 테스트 베드로서 고속도로‧도심‧커뮤니티, 교외, 주차시설의 5종 실제 환경을 재현하여 실제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구현했다. 특히 5G 통신망이 구축되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자동차 시험장으로 지난해 12월 준공되었다.

위원들은 자동차안전연구원 업무보고를 받은 뒤, 주행시험장에서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설명과 함께 K-City 도심부 및 고속도로 부 약 3km 구간을 직접 시승하였다. 이후 미래차시험동으로 이동한 위원들은 고정벽 정면 충돌시험을 참관하고, 전자파시험실‧배기연비시험실 등 실내시험동을 살펴보았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윤관석 의원은 “다양한 현안을 두루 살피고, 해법을 찾기 위해서는 현장을 찾아야 한다”라며 “오늘을 시작으로 우리 국토위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