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3:25 (수)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전문업체 ‘환불고’, 높은 승인율과 사용한 모바일 게임 아이템 환불이 가능해
상태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전문업체 ‘환불고’, 높은 승인율과 사용한 모바일 게임 아이템 환불이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1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513-a.jpg
2010년대 후반부터 자주 쓰이고 있는 ‘양산형게임’이라는 신조어는 보편화되어 있고, 개성없는 게임을 뜻한다. 주로 모바일게임 MMORPG장르의 게임들이 양산형게임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데, 과도한 과금 유도와 유명 RPG 게임과 비슷한 포맷이 주된 비판의 요인이다.

특히 과도한 과금유도의 경우 많은 비판을 사게 하는 요소이다. 일례로 VIP시스템을 꼽을 수 있는데, 일정 VIP 레벨 이상에 도달하면 그에 상응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최종 VIP레벨에 도달하려면 보통은 많은 돈을 필요로 한다.

이뿐만 아니라 게임이 출시한 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장비에 장착할 수 있는 룬이나 보석에 희귀도를 부여하여 추가로 과금을 유도할 수 있게 만든다. 더불어 캐릭터를 얻으면 더 이상 과금할 게 없어지니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스킨을 만들어내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운영에 지친 유저들은 홀로 환불을 진행하곤 하는데, 홀로 진행하면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 모바일 게임은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구글의 경우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해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환불을 진행해야 승인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최근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로 ‘환불고’가 주목받고 있다. ‘환불고’는 정식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업체로 다년간 수많은 환불진행의 노하우를 통해 높은 승인율을 자랑한다.

환불고를 통해 환불을 진행할 경우 1차적으로 카카오톡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환불 관련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관리자가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을 진행하게 되며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구글의 경우 구매일을 기준으로 120일이내, 애플의 경우 구매일을 기준으로 60일이내에 한하여 환불 진행이 가능하며 내가왕이라면, 냥코대전쟁, 노른판타지, 노바워즈, 다크레전드 등 다양한 게임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