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40 (금)
시서스 다이어트! 가짜식욕 억제 OK ‘시서스 가루(분말)’ 효능과 부작용
상태바
시서스 다이어트! 가짜식욕 억제 OK ‘시서스 가루(분말)’ 효능과 부작용
  • 박희민 기자
  • 승인 2019.05.13 1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ttyImages-a10081290.jpg
▲사진출처- ⓒGettyimagesbank
‘시서스 가루’가 연일 화제다. 간헐적 단식방법을 비롯해 노니 효능, 새싹보리 분말 효능, 레몬밤 효능이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이목을 끌면서 ‘시서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에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을 알아봤다. 또 시서스 먹는 법과 만물상 시서스 쉐이크 만드는 법도 함께 살펴봤다.

시서스 가루 효능

시서스란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에 서식하는 다년생 식물로, 오존 지수가 높아지면 잎 색이 변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시서스 다이어트는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성분 분비를 촉진해 식욕을 억제하고 폭식을 예방해 ‘천연 식욕억제제’라는 별명이 붙는다. 또 시서스 분말 효능은 식욕 호르몬 렙틴을 조절하고,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이어서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시서스 가루 부작용

‘천연 식욕억제제’로 불리는 시서스지만, 시서스 과다 섭취 시 시서스 다이어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시서스를 너무 많이 먹었을 때 시서스 분말 부작용은 복통, 설사 등으로, 시서스 하루 섭취 권장량인 시서스 분말 기준 0.3~0.5g을 지켜 섭취해야 한다. 또 시서스는 우유, 땅콩, 생선, 견과류, 계란, 밀, 콩, 조개 등과 같은 성분을 함유해 위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시서스 섭취를 피하는 게 좋다. 아울러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도 시서스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시서스 먹는 방법! ‘만물상 시서스 쉐이크’ 만들기

시서스 먹는 법은 주로 시서스 분말, 시서스 알약, 시서스 추출물, 시서스 차 등 가공품으로 섭취한다. 아울러 시서스 복용법은 시서스 분말을 따뜻한 물에 타서 시서스 차로 마신다. 또 시서스 가루를 음식이나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최근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 소개된 만물상 시서스 셰이크로 먹는다. 만물상 시서스 쉐이크 만드는 법은 두부 1/4모, 두유 1팩, 시서스 추출물 2티스푼, 아몬드, 땅콩을 믹서에 갈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