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55 (금)
한화생명,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 획득
상태바
한화생명,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3.08.16 0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마스터 플랜 수립…정보보호 관리체계 더욱 강화해 나갈 것”
한화생명(www.hanwhalife.com)은 보안시스템에 대해 글로벌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한화생명은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체계를 구축했다”며 “800만 고객들에게 안전한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은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도 보다 높은 수준의 신뢰를 줄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이번 인증과 동시에 고객정보 암호화도 구축했다. 주민등록번호, 카드, 계좌,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등 10개 항목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해, 외부침입에 의한 정보유출 위험을 차단할 수 있게 된 것이다.
 
ISO 27001은 영국의 BSI사에서 인증하는 정보보호 분야의 국제표준이다. 또 정보보호관리체계의 국제 표준 부합여부와 지속적인 개선 여부를 심사하며 이를 통과하면 국제 인증을 받게 된다.
 
한화생명 김현우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국제표준 획득과 고객정보 암호화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신뢰도를 갖춘 보험사가 되었다”며 “한화생명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중장기 정보보안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는 등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