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30 (토)
온라인광고, 라이프스타일을 타겟팅해야
상태바
온라인광고, 라이프스타일을 타겟팅해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10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43892_0.jpg

모든 온라인마케팅 최종 목적은 소비자(타겟)이다. 온라인광고 핵심지표인 ROI(Return on investment), ROAS(Return on Advertising Spend), CPM(Cost per Mille) 등 모든 마케팅 성과들은 결국 소비자의 행동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의 온라인광고 성패는 소비자를 어떻게 정의하느냐, 즉 타겟팅에 달려있다.

대부분의 중소기업, 온라인광고대행사 등의 온라인광고 타겟팅은 흔히 ‘인구통계타겟팅’이라는 방식이다. 소비자를 연령, 지역 등으로 구분하여 광고를 노출시키는 온라인마케팅 유형으로 페이스북광고, 인스타그램광고 등 대부분은 온라인광고 플랫폼의 타겟팅이 위와 같이 설정된다.

인구통계타겟팅은 온라인광고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등 마케팅 전방위적으로 활용되어 온 대표적인 타겟팅 방법이다. 하지만 최근애는 다변화된 고객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연령, 지역별로 소비자를 구분하는 것이 무의미해지고 있다.

온라인광고에서 인구통계타겟팅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것이 라이프스타일 타게팅이다. 온라인광고대행사 알오아이플러스 김형건 이사는 “세대별 공통 취향이 거의 사라진 최근의 트렌드를 보았을 때 온라인마케팅에 적합한 타겟팅 기준은 라이프스타일”이라고 소개했다. “40대 이상의 중산층 남성이라고 해서 무조건 고가의 등산복을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온라인광고 타게팅은 개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진행되어야” 하며 “소비자 연령과 거주 지역보다는 관심사와 소득 수준에 맞추어 온라인마케팅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경험과 이해도가 높은 온라인광고대행사 선정이 중요하는 점 역시 강조했다.

온라인광고대행사 ㈜알오아이플러스는 창업, 병원 등 디양한 분야의 마케팅 경력을 갖춘 중견 광고대행사로써 온라인광고 운영을 물론 콘텐츠 제작까지 대행하는 온라인마케팅 에이전시이다. 2018년 페이스북 공식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온라인광고, SNS마케팅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선보인 바 있다. 2019년 상반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마케팅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무료 온라인마케팅 상담 및 온라인광고 교육은 ㈜알오아이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