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13:05 (일)
지하해킹 산업에 대해 중국 정부 칼 빼들었다!
상태바
지하해킹 산업에 대해 중국 정부 칼 빼들었다!
  • 길민권
  • 승인 2013.08.14 0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정부, 해킹지하산업 단속 위한 특별활동계획 실시
중국 공업정보화부에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해킹지하 산업을 집중 단속하고 장기적인 대책 시스템 구조를 만들기 위해 '해킹지하산업을 대비하기 위한 특별활동계획'을 인쇄해 배포하고 2013년 지난 8월 12일부터 실시했다.
 
'해킹지하산업을 대비하기 위한 특별활동계획'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트로이목마와 좀비PC 네트워크에 대한 모니터링을 엄격히 강화한다.
 
그리고 규모가 큰 트로이목마와 좀비 네트워크 제어 호스트 및 도메인을 단속하고 인증 체계를 강화시키는 한편, 정부, 금융, 매체, 전자 비즈니스 등으로 위조된 피싱 사이트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또 업계 자율 방식으로 피싱 사이트를 처리함과 동시에 피싱 사이트를 제공한 호스팅 업체에 대한 협조 처리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인터넷 상에서 거래되는 좀비PC, 사이버 자산, 사용자 개인정보 및 해킹 공격 대행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며, 이러한 해킹 활동으로 부당 이익을 획득하는 주체에 대한 연관 분석을 진행하여 신고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그밖에 해킹 기술 양성 및 지하 블랙마켓 거래를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 포럼, 블로그, SNS 등을 차단할 예정이다.
 
[뉴스제공. 중국 보안정보 전문기업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