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00 (일)
'핫써니’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로 떠나는 자유여행이 대세
상태바
'핫써니’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로 떠나는 자유여행이 대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07 1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 맞이 가족 자유여행 증가

image_143028_0.jpg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 여행이 증가하고 있다. 예전에는 가족이나 친구와 여럿이 함께 떠나는 여행은 주로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으로 떠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들어 젊은 세대 뿐만아니라 40, 50대도 인터넷에 익숙해지고 여행 트랜드가 바뀌면서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유아, 어린이부터 50, 60대까지 여러 세대가 함께가는 여행의 경우, 가족에 딱 맞는 여행계획 세우기가 어렵다. 올해 초 괌으로 아이들과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여행을 다녀온 K씨(강남구)는 ‘매직쇼’ 공연을 예약했다가 너무 선정적인 공연 내용때문에 민망한 상황을 겪었다.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마술 공연인줄 알았는데 노출이 많은 의상을 입은 출연자들로 인해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 당황스러워 공연 도중에 몇번이나 아이의 눈을 가려야 했다.

자유여행 전문 액티비니 플랫폼 ‘핫써니’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누구와 함께가는 여행인지에 맞는 최적의 현지 액티비티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핫써니’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는 ‘나는’, ‘누구와’, ‘어디서’, ‘무엇을’, ‘하고싶다’ 키워드에 맞추어 검색어를 설정하면 각 지역의 자유여행 액티비티를 소개해준다. 큐레이션 되는 액티비티들은 핫써니에서 괌, 도쿄, 방콕, 뉴옥 등 인기 도시 3,000여개 액티비티를 이용한 여행자들의 누적된 데이터를 통해 추천되는 상품들로, 서비스 이용자들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

가정의 달 5월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오키나와, 다낭, 괌, 세부, 코타키나발루 등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핫써니’는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와 더불어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매주 화요일 ‘핫써니’ 홧데이 이벤트를 통해 인기 여행지의 액티비티를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일본 전 지역 상품 구매시 돈키호테 할인 쿠폰 발급, 괌 액티비티 전 상품 구매시 사랑의 절벽 티켓 증정 등의 상시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핫써니 관계자는 “앞으로 핫써니는 누구와 함께하는 여행인지에 딱 맞는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인기 도시의 3000여개의 액티비티 상품 뿐만아니라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최대 규모의 액티비티 전문 사이트로 확장 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